패션 아이템

당황스럽게 예뻐 보여! 2000년대 이 선글라스의 귀환

2024.05.01

by 황혜원

  • Alexandre Marain

당황스럽게 예뻐 보여! 2000년대 이 선글라스의 귀환

Getty Images

액세서리는 전체 의상을 강조하거나 룩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착용합니다. 그중에서도 선글라스는 단연 최고죠. 2024 S/S 시즌에는 에비에이터 실루엣과 골드 프레임이 다시 돌아와 빈티지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다양한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현재 트렌드를 반영하듯 또 다른 선글라스가 해변과 햇살 가득한 거리를 강타합니다. 바로 200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컬러 렌즈 선글라스입니다.

Balmain 2024 S/S RTW
Diesel 2024 S/S RTW

세기말 스타일은 저물어가지만, 컬러 렌즈 선글라스는 조용한 럭셔리가 옹호하는 미니멀리즘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올여름에는 생생한 컬러와 와일드한 패턴의 선글라스가 유행할 전망입니다.

컬러 안경을 처음 착용한 가수는 아나스타샤(Anastacia)였죠. 2000년대 무대 안팎에서 이 실루엣을 자신의 시그니처로 만들었고요.

2002년 아나스타샤, BSR Entertainment/Getty Images

2001년 몬테카를로 월드 뮤직 어워드에서 미래지향적인 핑크 다이아몬드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쓴 모습은 여전히 회자되고 있죠. 그녀의 여러 비디오 클립에서 히트곡 ‘I’m Outta Love’의 리듬에 맞춰 주황색과 파란색 컬러 렌즈 안경을 쓰고 춤을 추는 모습도 많이 남아 있고요.

올여름에는 어떤 컬러 렌즈 선글라스에 투자해야 할까요?

2024년에는 오렌지부터 핑크, 블루, 그린까지 다양한 색상의 XXL 사이즈의 프레임에 컬러 선글라스를 착용하게 될 겁니다. 어떤 사람은 깔끔한 프레임, 또 어떤 이는 단색 실루엣, 동물의 왕국 같은 와일드 패턴까지 다양한 프레임의 컬러 렌즈로 미니멀한 의상에 포인트를 주세요!

  • 미우미우 아이웨어그레이디언트 오버사이즈 프레임 선글라스

    구매하러 가기
  • 로에베 아이웨어파울라 이비자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

    구매하러 가기
Alexandre Marain
사진
Getty Images, GoRunway,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f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