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 대신 잔머리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끝난 지도 어언 3주. 하지만 아이유도, 팬들도 ‘장만월앓이’는 계속됩니다.
여전히 장만월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는 그녀. 아이유의 담당 헤어 스타일리스트는 한 매체를 통해 <호텔 델루나> 촬영 당시 손으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스타일을 연출했다고 비하인드를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녀가 끝까지 고수한 한 가지 스타일링이 있으니, 바로 ‘잔머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반머리, 긴 웨이브, 업스타일, 땋은 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면서도, 사선으로 떨어지며 이마를 살짝 덮는 잔머리는 항상 유지해왔죠. C컬을 말거나 웨이브를 넣는 듯 텍스처에 변화를 주어 룩의 분위기를 맞추었고요.
잔머리를 지저분하고 인상을 흐트러트린다는 이유로 말끔하게 정리하거나, 앞머리를 내려 숨기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어려 보이고 싶거나 넓은 이마를 커버하기 위한 수단으로 잔머리를 적극 활용하는 스타일링이 공식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질끈 묶은 듯한 하이 번 스타일조차 이토록 예뻐 보이는 원조 요정 성유리. 그녀 역시 잔머리를 풍성하게 내려 이마 라인을 자연스럽게 커버했어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처럼 잔머리 스타일링은
1. 나이가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고
2. 자연스럽게 넓은 이마 혹은 M자 라인을 풍성하게 커버해주며
3.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잔머리는 M자 형태의 헤어라인 중 움푹 파인 부분부터 구레나룻까지 이어지는 헤어라인에 짧게 난 모발을 뜻합니다. 인위적으로 내리는 앞머리와 근본적인 차이가 있죠. 잔머리는 사람에 따라 많거나, 반대로 거의 없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경우 눈썹 끝부분과 일직선으로 만나는 헤어라인 부분의 모발을 잘라 잔머리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인위적으로 낸 잔머리의 경우 모발이 앞으로 자연스럽게 흐르지 않고 뒤로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르면서 다운펌을 하거나, 혹은 스타일링 시 스프레이를 이용해 고정해주는 것이 훨씬 자연스러워요.
잔머리 룩의 좋은 예는 뭐니 뭐니 해도 하이 포니테일 스타일!
가르마를 나누지 않고 정수리 부분에 높게 포니테일을 올백으로 묶은 뒤, 손끝으로 이마 양 끝을 비벼 잔머리를 내린 가장 기본적인 잔머리 활용 스타일이에요. 배우 김새론처럼 캐주얼한 룩에도, 제시카의 근사한 이브닝 드레스 룩에도 모두 잘 어울리죠. 자칫 얼굴이 둥둥 떠 보이기 쉬운 올백 스타일이지만, 이렇게 잔머리를 내려주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동시에 페이스 라인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좀더 깔끔하게 보이고 싶다면 제니처럼 포마드나 왁스를 발라 잔머리 텍스처를 고정하면 됩니다. 또한 잔머리는 양 갈래 스타일이 더 영해 보이는 효과도 있어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아이즈원 원영이 ‘원영한’ 양 갈래 스타일에 얇은 웨이브를 넣은 잔머리가 귀여움을 한껏 높여주었죠.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레드벨벳 예리 역시 마찬가지. 귀여움을 한층 더해주는 동시에 양 갈래로 나눠 묶어 자칫 숱이 적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모발이 풍성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왕 잔머리를 이용해 어려 보이는 동안 룩을 연출하길 원한다면, 앞서 아이즈원 원영처럼 웨이브 잔머리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일명 애교머리 스타일링!
<애교머리 스타일링 연출법>
1 먼저 잔머리를 내려주고 뒷머리는 귀에 걸어 넘겨줍니다. 손으로 내리는 것이 어렵다면 꼬리빗으로 잔머리를 살살 빗어주며 내려주세요.
2 매직기를 이용하여 잔머리에 안쪽으로 C컬 웨이브를 넣어줍니다.
3 빗으로 잔머리를 빗어준 뒤 손으로 잔머리를 살살 문지르듯 비벼주세요.
4 이와 함께 귀 옆 잔머리를 내리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레드벨벳 조이처럼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리고 싶지만 앞머리 때문에 잔머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혜리처럼 앞머리를 잔머리처럼 응용하기!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최대한 중간에서 5:5 혹은 6:4로 앞머리 가르마를 탄 뒤, 옆으로 웨이브를 넣어 앞머리를 잔머리처럼 흐르도록 연출하면 됩니다. 이마를 커버할 때와는 다른 느낌이죠? 인상이 시원해 보이는 효과도 느껴집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짧은 앞머리에 응용하면 블랙핑크 지수처럼 귀여운 더듬이 스타일로 연출할 수도 있어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하나의 헤어스타일이라기보다 스타일을 한층 예뻐 보이게 만드는 추가 스킬 같은 잔머리 룩. 어려 보이고 싶은 날 혹은 부은 얼굴이 유독 커 보이는 날, 잔머리 한번 굴려볼까요?
- 프리랜스 에디터
- 김여진
- 포토그래퍼
추천기사
-
Beauty
MY FIRST LUXURY
2024.11.04by 최보경
-
패션 뉴스
헬무트 랭의 새 시대를 개척 중인 ‘피터 도’와의 만남
2024.11.01by 신은지
-
워치&주얼리
진짜 속에 숨은 가짜, 가품 시계의 치밀한 거짓말
2024.11.01by VOGUE
-
워치&주얼리
이토록 선명하고 오래된 시간, 빈티지 주얼리
2024.11.05by 김다혜
-
뷰티 트렌드
휑하고 처지고, 모발이 점점 얇아진다!
2024.10.25by 김초롱
-
뷰티 트렌드
다이슨 뷰티 총괄, 캐슬린 피어스가 밝힌 한국 뷰티의 독특함
2024.10.21by 이주현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