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맛!

2018.03.26

by 우주연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맛!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한국은 제주도, 일본은 도쿄를 시작으로 이번 주부터 벚꽃이 개화한다는 소식, 다들 들으셨죠? 1년에 단 한 번뿐인 벚꽃 시즌!

    올해는 길거리뿐 아니라 슈퍼나 편의점에서도 핑크빛 물결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왜냐고요? 식품업계가 벚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거든요. 벚꽃 향을 담은 스낵부터 ‘심쿵’ 핑크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피 음료까지, 모두 만나보시길!

    팔도의 ‘한정판 봄꽃 비빔면’

    쫀득한 꽃 모양 어묵이 들어간 비빔면!

    언제나 ‘1인 2비빔면’ 공식을 자랑하는 맛 좋은 비빔면! 날씨가 따뜻해지니 차가운 면발에 새콤달콤한 비빔 소스가 더 생각나죠? 여기에 꽃 어묵을 더해 재미까지 더했답니다.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체리블라썸’

    A post shared by 해태제과 (@haitai_co) on


    허니버터칩의 세 번째 시리즈 제품. 기존 허니버터칩에 은은한 벚꽃 향을 가미했는데, 경북 칠곡 야산에서 채취한 벚꽃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어 산뜻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 자꾸자꾸 손이 가는 중독적인 맛은 여전하네요.

    GS ‘유어스 벚꽃팝콘’

    기존 팝콘에 딸기 맛 코팅을 추가해 ‘단짠단짠’ 맛을 살렸습니다. SNS에는 ‘감기약이 생각나는 딸기 맛’ VS ‘달콤한 딸기 우유 맛’ 등의 신랄한 후기가 이어지고 있죠.

    GS ‘유어스 벚꽃스파클링 & 벚꽃청포도에이드’

    지난해 이맘때 화제에 오른 음료죠? 처음 30만 개를 한정 생산했으나, 벚꽃이 피기도 전인 4월 초에 모두 판매되면서 50만 개를 추가 생산한 바로 그 제품! 80만 개가 한 달도 되기 전에 모두 판매되면서 전통적인 인기 탄산음료인 코카-콜라의 판매량을 앞서는 기록을 세운 히트 상품이 올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벚꽃청포도에이드’는 탄산을 빼고, 백포도 농축액과 나타데코코를 넣어 씹어 먹는 식감을 살렸답니다.

    농심 켈로그 ‘체리 블러썸 그래놀라’

    통곡물 그래놀라와 오곡 플레이크, 체리 과즙, 비타민 C가 풍부한 크랜베리가 들어간 제품. 달콤한 아침 한 끼로 딱!

    SPC삼립 ‘체리블라썸 시리즈’ 5종

    딸기 크림과 체리 앙금을 넣은 ‘딸기크림체리빵’, 벚꽃 향과 딸기 맛의 조화를 담은 ‘상큼미니샌드’, 체리 앙금과 슈크림을 넣은 ‘체리앙금빵’, 크랜베리를 넣어 쫀득한 ‘크랜베리쫀득볼’, 딸기 시트에 딸기 크림을 넣은 ‘미니딸기롤’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네요.

    기린이치방 ‘벚꽃 스페셜 에디션’

    맥주 마니아들 사이에서 소문난 제품! 맛도 맛이지만 소장 가치도 훌륭한 이 제품! 봄에만 만나볼 수 있어요.

    일동후디스 ‘후디스그릭 그릭요거트’

    패키지만 예쁜 것이 아닙니다. 안정제, 색소 등 인공 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고, 신선한 우유를 농축하여 단백질, 칼슘 함량이 우유의 2배라는 사실.

    코카-콜라 ‘벚꽃 한정판’

    ‘일본에 가면 꼭 사 와야 하는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코카-콜라 특별 보틀! 드디어 국내에도 출시됩니다. 화사한 봄꽃 느낌을 살려낸 것이 특징!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