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셀룰라이트가 고민이라고? 부항이 답!

2019.07.17

by 우주연

    셀룰라이트가 고민이라고? 부항이 답!

    올여름 비키니를 입기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했건만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는 그대로라고요?

    그거 아세요? 때때로 과한 다이어트가 오히려 영양 불균형을 일으켜 셀룰라이트를 악화시키기도 한다는 것. 셀룰라이트는 표피 바로 밑에 지방 덩어리가 엉키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고 안으로 단단하게 뭉치는 현상이죠.

    물론 여성의 몸은 그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뿐이니 자신의 몸을 사랑해야 합니다. 할리우드 배우 힐러리 더프처럼 자신의 몸을 온전히 받아들인다면 셀룰라이트 고민에서 자유로워지겠죠.

    그렇지만 거울에 비친 셀룰라이트가 몇 년째 스트레스라면?
    더 늦기 전에 ‘셀룰라이트를 완화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군요.

    안타깝게도 셀룰라이트가 생성된 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뭉친 셀룰라이트는 부드럽게 만든 뒤에야 연소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셀룰라이트를 천천히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일상의 습관이 중요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운동과 식습관 개선으로 비만을 해결하지 않고는 근본적으로 사라지지 않지만,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셀프 마사지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셀룰라이트를 풀어줄 수 있는 셀프 마사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부항의 원리를 이용하는 ‘커핑’ 마사지를 매일 하는 거죠!

    지난해 보그닷컴 기사 ‘얼굴에 부항을? 페이셜 커핑(Facial Cupping)!’에서 소개한 것과 마찬가지로 커핑은 부항과 같은 방법인데요. 컵을 피부 표면에 흡착하여 부항 안의 공기를 제거한 뒤, 충혈이나 어혈 현상을 일으켜 치료하는 것이죠.

    쉽게 말해 부항을 흡착한 뒤 당기고 돌려서 이동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대형 뷰티 편집숍, 세포라에서 보디용 커핑 컵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표 브랜드인 ‘셀루컵(Cellucup)’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마치 ‘생리컵’ 모양처럼 생긴 이 실리콘 부항은 위생적일 뿐 아니라 자연 친화 재료를 썼기에 더욱 각광을 받았죠.

    리뷰를 읽어보면 소비자들의 리얼한 간증으로 가득합니다.

    “믿진 않았지만, 효과가 분명 있어요. 의심한 채로 2주 동안 사용해왔고 효과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샤워 중에 사용하는 것보다는 슬리밍 크림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쿨링 효과도 느껴지고 좋아요.”

    “허벅지뿐 아니라 팔뚝, 배 등 울퉁불퉁한 표면이 정리되는 것을 느꼈어요.”

    “겨우 18달러인데, 180달러의 시술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도전해보고 싶다고요? 그럼 먼저 보디용 실리콘 부항과 오일을 준비하세요.

    부항을 흡착하기 전에 먼저 오일이나 로션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죠. 그리고 부항 밑부분을 잡고 안쪽의 공기를 뺀 뒤, 피부에 지그시 흡착시킵니다. 그리고 앞부분을 약간씩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힘을 주면서 상하좌우로 이동합니다.

    5분에서 15분씩,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반복하면 림프절의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한 달이 지나면 탄력이 생긴 피부를 체험할 수 있는 데다 심지어 사이즈까지 줄일 수 있다니!

    부항의 효과, 정말 놀랍지 않나요?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