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근막 이완을 위한 #머슬템

2019.10.21

by 공인아

    근막 이완을 위한 #머슬템

    안 하던 운동을 하고 나면 다음 날 근육통으로 꼭 앓아눕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난 운동이랑 안 맞아’라는 결론과 함께 포기를 선언하게 되죠. 

    장시간 같은 자세를 취하거나 신체의 같은 부위를 계속 사용해도 ‘근막’이 복원성을 잃어 땅김이 발생합니다.

    건강과 운동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며 화제의 검색어로 떠오른 ‘근막’. 근육통은 이 근막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근막이 유착되면 혈관이 근막을 조이면서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통증이 급속으로 전파되거든요.

    사실 ‘근육’은 원래는 매우 말랑말랑한 조직이랍니다. 힘을 뺐을 때는 부드럽게 이완되어야 정상이며 압력을 가해도 통증이 없어야 하죠. 하지만 근막과 근육이 뭉치면 뼈처럼 단단한 매듭이 만져지며 통증을 유발합니다.

    “제대로 된 동작으로 운동을 하는 것만큼 뭉친 근육을 잘 풀어주고 잘 쉬는 것이 중요하다”는 명언도 있죠?

    근막을 정상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필요한 건 스트레칭과 마사지! 하지만 온몸에 분포된 근막을 셀프 마사지로 하나하나 풀어줄 수도 없는 노릇.

    이럴 때, 손 대신 근육통을 시원하게 풀어줄 #머슬템을 모았습니다.

    바디픽셀의 머슬건

    요즘 SNS에서 이렇게 생긴 근육 마사지기 많이 보셨을 거예요. 보기만 해도 근육이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것 같은 바디픽셀의 ‘머슬건’!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하나쯤 다 갖고 있다는 화제의 근육 마사지기입니다.

    ‘운동으로 뭉친 근육은 운동으로 풀어야 한다’는 건 옛말!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해도 몸의 컨디션에 따라 근막이 뭉치기도 하고 근육통 때문에 운동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니 근막이 뻑뻑하게 유착된 느낌이 있을 때 이 ‘근육 망치’로 두드려 부수면 통증이 즉각적으로 해결됩니다.

    Editor’s Review 근육 겉만 풀어주는 게 아니라 근막과 속 근육까지 섬세하게 풀어주고 1~20단계 중 원하는 강도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네 개의 다양한 애플리케이터 중 원하는 모양을 골라 입맛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10분만 사용해도 태국 마사지를 받은 듯 개운한 컨디션이 유지되는 효과!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바디픽셀(@_bodypixel_)님의 공유 게시물님,

    마키스포츠의 젠링

    ‘요가링’으로 불리며 하나의 요가 동작으로까지 자리 잡은 이 기구의 원조 브랜드는 젠링 소프트. 요가링은 신축성과 탄성을 지닌 소재로, 도넛을 양옆으로 늘린 모양으로 만든 보디 케어 도구입니다. 천연 고무와 플라스틱, 우드 등 소재 또한 다양한데 젠링 소프트의 경우 의료용 플라스틱으로 인체의 만곡에 잘 들어맞게 만들어 어느 부위에 닿아도 이질감이 없는 것이 장점.

    젠링 소프트는 색상마다 다른 강도와 탄성을 지니는데, 종아리가 잘 붓고 뭉치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종아리 부분에 젠링을 끼운 상태로 발꿈치를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부기가 싹 가라앉고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착용만 하고 있으면 종아리 근육이 말랑말랑해진답니다.

    Editor’s Review 러닝, 오래 걷기, 하체 트레이닝 등의 운동을 한 뒤 뭉친 근육을 손으로 눌러 풀어주는 게 영 귀찮다면 이 제품을 추천해요. 낮 동안 쌓인 부기가 싹 사라짐은 물론 꾸준히 사용하면 라인이 예쁘게 살아납니다.

    더바디쇼의 더블 마사지볼

    배우 김사랑이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매끈한 보디라인의 비결로 소개하면서 화제가 됐죠? 땅콩 모양의 마사지볼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특효약입니다. 특히 날개뼈 쪽의 능형근과 허벅지 앞쪽의 사두근을 마사지하는 데 안성맞춤!

    특히 특정 근육에 심하게 통증이 느껴지고 저릿할 때 이 마사지볼을 통증 부위에 대고 원을 그리듯 굴려주면 짧아진 근육이 늘어나고 통증과 피로,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무엇보다 한번 구입해두면 평생 사용할 수 있고 스스로 불편한 부위를 자극하면서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다는 점, 자극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겠죠?

    Editor’s Review 날개뼈 쪽이 뻐근하다 못해 두통까지 이어질 때, 이 기구를 이용해 목 주변과 승모근, 어깨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안마 의자에서 막 빠져나온 듯 개운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디든 한 평의 공간만 있으면 되니 여행 갈 때도 얼마나 유용한지!

    룰루레몬의 더블롤러

    구석구석 뭉친 근육을 풀고 근막을 이완시키는 데 폼 롤러만 한 아이템이 없죠. 특히 폼 밀도가 높은 룰루레몬의 더블롤러는 굳은 몸을 자유롭게 해방시켜주는 매직 아이템! 나사처럼 생긴 폼 회오리 폼 롤러가 곡선으로 파인 롤러 속에 들어 있는데, 팔다리를 마사지할 때는 안쪽 롤러를 끼고, 등을 마사지할 때는 안쪽 롤러만 빼서 사용하면 됩니다.

    특히 안쪽의 회오리 롤러는 척추 주변 속 근육까지 자극하도록 디자인돼 운동 후의 근육 뭉침과 피로감을 말끔히 날려준답니다.

    Editor’s Review 이걸 사용한 뒤로는 그간 사용해온 폼 롤러가 모두 ‘가짜’였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밀도가 우수하고 근막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림프와 근육을 동시에 자극해 개운함도 두 배!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