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영향을 주는 음식
어른 되고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이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마스크까지 쓰고 다니면 턱과 볼에 여드름이 더 심해지기도 하죠.
그뿐인가요. 등과 가슴에 나는 여드름은 여름에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줍니다. 단순히 약을 바르는 것만으로는 낫기 어려운 여드름, 먹는 것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답니다.
먹지 말자
여드름에 나쁜 음식은 사실 몸에도 썩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튀긴 음식, 밀가루 빵, 파스타, 케이크, 쿠키 등은 여드름을 오히려 악화시키는 요소가 많습니다.
특히 케이크 같은 디저트는 설탕과 탄수화물이 가득 들어 있죠.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면 우리 몸은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을 생산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피지 생산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영향을 받습니다. 없던 여드름도 생길 수 있죠.
먹자
사과, 키위, 베리류 등 섬유질이 많은 과일을 먹어보세요. 사과에는 한 개당 4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딸기류는 2g, 라즈베리는 무려 8g의 섬유질이 들어 있죠. 섬유질이 충분한 과일을 먹으면 변비 개선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죠.
연어, 고등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듬뿍 함유된 생선을 먹는 것도 좋아요.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여드름도 염증의 일종이니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땅콩, 브라질너트 등 견과류도 여드름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는 피부 산도를 낮춰 새로운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을 줄여주죠. 또 비타민 E, 셀레늄 등 산화 방지 성분이 세포를 보호해 여드름 발생 가능성을 낮춥니다.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