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 죽이기 대작전!
롤링 또 롤링해도 사그라들지 않는 각질. 미운 각질을 즉각적으로 잠재워줄 ‘부위별’ 맞춤처방을 소개합니다.
1 미간
파운데이션만 닿았다 하면 기다렸다는 듯이 일어나는 미간의 각질. 이 부위의 각질은 얇아서 수분 스펀지로 톡톡 두드려주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잠재울 수 있어요. 수분을 잘 흡수하는 하이드로 스펀지에 물을 충분히 적신 뒤 미간을 중심으로 두드려주면 지저분한 각질들이 스르르 가라 앉는답니다.
2 볼
광대뼈나 볼 주위에 생기는 각질은 쉽게 눈에 띄는 것도 문제지만 두껍고 딱딱한 성질이라 다스리기가 더욱 어렵죠? 일단 한번 자리잡으면 쉽게 제거되지 않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극단적인 해결책이 필요해요. 광대뼈 각질을 위한 극약처방은 바로 페이셜 오일과 스팀 타월!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에 오일을 넓게 펴 바른 뒤 스팀 타월로 살살 닦아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오일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두껍게 자리잡은 각질들까지 모두 잠재울 수 있답니다.
3 코
콧등은 모공이 넓기 때문에 각질 역시 크고 넓게 일어납니다. 때문에 오일이나 멀티 밤 등 응급처치용 제품을 동원해도 어지간해서는 가라앉지 않죠. 심하게 일어난 각질을 억지로 벗겨내야만 잠잠해지는데, 그렇다고 해서 손이나 트라우저로 각질을 벗겨냈다간 되려 부각시킬 수 있어요. 이럴 땐 필링 스크럽을 이용해 보세요. 스킨 바르듯 피부에 흡수시킨 뒤 손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각질이 때처럼 벗겨지면서 피부 표면이 매끈하게 정리됩니다.
4 얼굴 전체
부분 부분 각질이 너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난다면 차라리 얼굴 전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예요. 알갱이가 들어 있는 페이셜 스크럽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건 모두 아시죠? 하지만 이렇게 자극을 주지 않더라도 각질을 잠재울 수 있어요. 요즘에는 바르기만 하면 필링이 되는 저자극 세럼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만약 이조차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프라이머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돼요. 프라이머의 피부 코팅 기능 덕분에 각질이 있을지언정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메이크업이 들뜰 염려가 없거든요.
5 입술 주변
입 가는 각질이 잘 일어나고 아주 미세한 각질도 크게 부각되는 부위! 페이셜 스크럽으로 오래 롤링을 해도 입 가의 각질은 꼼짝않는 경우가 많죠. 오직 수분 공급만이 입 가의 각질을 잠재울 수 있어요. 면봉에 수분 충만한 모이스처라이저를 묻혀 각질이 들뜨는 부분을 살살 닦아내주세요. 어느 정도 진정된 다음 되직한 질감의 립밤을 입술 가 쪽으로 넓게 펴 바르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낼 수 있습니다.
- 에디터
- 공인아
- 포토그래퍼
- JAMES COCHRANE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