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만 하면 파운데이션이 끼어 더 도드라지는 깊고 깊은 모공이 고민인가요? 어젯밤 고기를 먹고 잔 것도 아닌데 번지르르 온 얼굴에 흐르는 ‘개기름’은 또 어떻고요. 내 피부 위의 블랙홀을 커버해줄 진리의 모공 파운데이션.
누군가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싶을 만큼 깊어만 가는 모공. 여름에는 밖에서, 겨울에는 실내에서 계절마다 고민인 게 에디터만의 일은 아니겠지요?
점점 커지고 벌어지고 늘어지는가 싶더니 이건 뭐, 안으로 들어가도 좋을 정도입니다. 모공 케어, 정말 방법이 없는 걸까요?
안타깝게도 전문가들은 이미 늘어난 모공을 줄이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죠. 절망스럽나요? 걱정말아요. 희망이 아주 없는 건 아니니까요.
방법은 간단해요. 깊고 깊은 모공까지 완벽하게 커버해줄 궁극의 파운데이션을 찾는 것! 모공 뿐 아니라 요철과 잔주름을 가려주는 것은 물론 스멀스멀 올라오는 ‘개기름’을 눌러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답니다. 그야말로 꿩 먹고 알 먹고 아닌가요?
그럼 이제 ‘에그 피부’를 만들어줄 야무진 모공 파운데이션을 한번 만나볼까요? 계란처럼 맨들맨들 매끈한 피부도 남의 얘기가 아니에요. 시중에는 우리의 귤껍질 피부를 구제해줄 은혜로운 제품들이 이렇게나 많으니까요.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SPF 10/PA++
커버력 갑! 모공 파운데이션의 대명사라 할 수 있죠. 파우더리하지만 답답한 느낌 없이 가볍고 편안하게 마무리돼요. 오일 프리 처방이라 트러블을 유발하지도 않죠. 30ml, 6만8천원대.
크리니크 요술봉 파운데이션
모양뿐 아니라 커버력도 컨실러를 꼭 닮은 파운데이션이에요. 팁을 이용해 가볍게 톡톡톡 두드려 사용하면 되죠. 발림성과 지속 효과가 모두 뛰어나 얼굴 전체에 펴 바르기에도, 국소 부위만 커버용으로 쓰기에도 좋아요. 30ml, 4만7천원대.
이니스프리 롱웨어 커버 파운데이션
피지와 유분 흡착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제주 화산송이 파우더를 함유해 하루 종일 화장이 무너지지 않아요. 피부 요철, 모공, 잡티 등 웬만한 피부 결점은 가뿐하게 커버하죠. 30ml, 1만8천원.
RMK 젤 크리미 파운데이션
오일을 젤리 형태로 담아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피부를 완벽하게 커버, 매끈매끈 만지고 싶은 에그 피부를 말들어주죠. 히알루론산, 사루비아 추출물, 로열젤리 추출물 등 피부에 좋은 스킨케어 성분들도 듬뿍 담았어요. 30g, 5만9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울트라 HD 파운데이션
초고화질의 UHD화면에서도 무결점 피부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어요. 아무리 가까이에서 들여다 보아도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를 완성해주죠. 무려 14가지 셰이드 중 선택 가능해요. 30ml, 6만원대.
끌레드뽀 보떼 뗑 훌루이드 에끌라 SPF 25/PA++
워터리 오일 베이스가 들어있어 높은 커버력과 촉촉한 피부 표현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궁극의 파운데이션이에요. ‘열일’하는 파우더 입자가 피부는 반짝이게 해주고, 시간이 지나도 화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막아주죠. 30ml, 13만원.
버버리 캐시미어 파운데이션 SPF 20/PA+++
고급스러운 버버리 캐시미어 스카프에서 영감을 받아 그 질감을 구현했어요. 크리미한 질감이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부드럽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주죠. 어떠한 날씨에도 끄떡없는 웨더프루프 포뮬러가 특징이에요. 30 ml, 7만2천원.
조성아22 씨앤티 마스터 글램
각종 탄력 성분들을 듬뿍 함유해 피부에 쫀쫀한 텐션이 생긴듯한 느낌이에요. 용기의 윗부분을 꾸욱 누르면 내용물이 뿜어져 나오는 팩트형 파운데이션이라 휴대하며 수정 메이크업 하기에도 좋죠. 극광의 광채를 선사한답니다. 15ml, 4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