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화이트 ‘버질 아블로’의 끝없는 협업 행진
요즘 만나는 사람들마다 이 남자에게 사인을 부탁합니다. 길을 걷다가 마커 펜을 꺼내 드는 그는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
트래비스 스캇과 지드래곤이 신은 오프화이트 × 에어 조던 1. 버질 아블로가 디자인한 나이키 운동화는 (나이키가 소유한 컨버스를 포함한) 척 테일러를 포함하여 총 10종입니다. 컬렉션은 두 시리즈로 나뉘어 공개되죠.
1차 REVEALING 시리즈: 9월 출시
“저와 제 친구들은 어릴 때부터 우리가 만든 운동화 디자인 스케치를 나이키에 메일로 보내곤 했어요. 우린 에어 조던을 정말 사랑했거든요. 마이클 조던은 슈퍼맨 같은 존재니까요. 지금도 제 디자인 철학은 그 시절, 90년대를 뿌리로 합니다”
2차 GHOSTING 시리즈: 11월 출시 예정
발매 가격이 200달러 내외인데 순식간에 품절되어 이를 다시 되파는 리셀 가격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1차 출시된 모델의 리셀가는 판매 가격의 무려 열 배, 2,000달러를 넘어섰죠.
These are the average resell prices of the Off White x Nike collaboration
Do you think the prices will rise / fall? pic.twitter.com/aU12bDoRzv— Supreme Leaks News (@supremeleaknews) 2017년 9월 19일
나이키로 버질 아블로의 협업이 뜨거운 감자가 되기 전부터 그는 몽클레르, 크롬하츠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은 물론 가구 같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왔습니다.
fast forward to 1am, residency still
@virgilabloh님의 공유 게시물님,
“일상의 디자인에 대해 늘 진지하게 고민해요. 제 작업 철학이죠. 제가 가장 많이 공부하는 예술가는 마르셀 뒤샹과 톰 삭스입니다. 극단적이면서도 깔끔한 ‘레디메이드’적 뉘앙스가 섞인 예술 작품을 좋아합니다. 패션 디자인과 가구 디자인은 형태만 다를 뿐, 철학은 똑같아요.”
디자이너를 뛰어넘어 ‘크리에이터’로 인정받고 있는 그는 지난 6월, 이케아(IKEA)와 협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이케아의 프락타 백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함께 가구 디자인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스웨덴에서 열린 ‘IKEA Democratic Design Day’에 참석한 버질 아블로가 자신의 디자인 철학에 대해서 한 번 더 언급합니다.
“지금은 DIY 문화에 흠뻑 빠진 시대입니다. 이케아와의 협업은 클래식한 상징 위에 저의 도발적인 해석과 관점을 풀어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죠.”
“제가 파리에서 오프화이트 스타일링을 하던 중 전화가 왔어요. 릴 우지 버트가 자신이 쓴 세 곡을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렸다고, 그날 파리에 올 테니 뮤직비디오를 같이 찍을 수 있는지 묻더군요. 전 절대 ‘노’를 하지 않기 때문에 그날 같이 바로 찍어버렸어요.”
오프화이트의 2018 S/S 컬렉션에 공개할 협업. 지미 추의 30년 역사 중 기성복 컬렉션과의 협업은 처음입니다. 이 제품은 ‘See Now, Buy Now’ 컬렉션 제품으로 쇼가 끝난 즉시 온, 오프라인에서 일주일간 판매할 예정.
지미 추와의 협업이 공개된 이틀 후, LVMH 회장의 아들이자, 리모와의 공동 CEO인 알렉상드르 아르노가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사진 한 장. 오프화이트 버전 리모와 블랙 토파즈!
Hey @virgilabloh – coming for you straight out of the factory! #offwhite “RIMOWA”
A.A(@alexandrearnault)님의 공유 게시물님,
어쩐지 지난달 버질 아블로가 올린 인스타그램 포스트가 예사로운 사진이 아니었군요.
루카 사바트가 버질에 대해 언급한 말이 떠오릅니다. 아마도 올해의 디자이너의 영예는 버질 아블로에게 가지 않을까요?
“그는 정말 대단한 집중력을 가졌어요. 같이 놀다가도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밤을 새워 작업에 몰두해요.”
- 에디터
- 홍국화
- 포토그래퍼
- Courtesy Photos & Videos
추천기사
-
Fashion
구찌의 새로운 윈도우 컨셉 ‘끝없는 이야기(Endless Narrative)’
2025.01.13by 서명희
-
리빙
지금 나의 계획에 필요한 'SMART'
2025.01.03by 오기쁨
-
웰니스
저녁에 밥 대신 과일을 먹으면 일어나는 일
2025.01.10by 이소미, Ana Morales
-
패션 트렌드
조용한 럭셔리는 잊으세요! 2025년은 '혼돈의 커스터마이징' 시대
2025.01.14by 이소미, Joy Montgomery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 분위기 만끽하는 체크 코트 스타일링
2025.01.07by 주현욱
-
패션 아이템
2025년에도 계속될 '이 가방'의 활약
2025.01.13by 이소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