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머릿결이 좋아지는 10가지 습관

2017.11.03

머릿결이 좋아지는 10가지 습관

헤어밴드가 미끄러질 정도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머릿결을 원하나요? 일상의 사소한 습관이 모발 컨디션을 좌우합니다.

모발이 완벽하게 마른 뒤 빗질하라

물기가 마르지 않은 모발은 큐티클이 열려있는 상태인데, 이렇게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면 큐티클을 마구 긁어내는 것과 마찬가지죠. 드라이어의 차가운 바람으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말린 뒤 돈모 브러시로 모발을 빗어주세요. 돈모 브러시는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해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고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공급합니다.

물기가 마르지 않은 모발은 큐티클이 열린 상태! 이렇게 젖은 상태에서 빗질하면 모발의 큐티클을 마구 긁어내는 것과 마찬가지죠. 드라이어의 차가운 바람으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말린 뒤 돈모 브러시로 빗어주세요. 돈모 브러시는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해 피지 분비를 촉진하고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공급합니다.

수건 대신 티셔츠로 모발을 말려라

헤어 스타일리스트 최은영은 머릿결 관리에 있어, 머리를 말리는 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수건 대신 안 입는 면 티셔츠를 사용해보세요. 모발이 한결 부드러워질 거예요. 어떤 상황에서도 수건으로 비비거나 비틀어 짜는 건 절대 금물이에요!”

베개 커버는 실크로!

코튼 소재의 베개 커버는 자는 동안 머리카락의 수분을 많이 빼앗아가 모발을 건조하게 합니다.면 대신 실크 소재가 좋은 대안이죠. 실크는 머리카락과 닿았을 때 마찰을 적게 일으켜 모발 손상을 최소화 해준답니다.

코튼 소재의 베개 커버는 자는 동안 머리카락의 수분을 빼앗아 모발을 건조하게 합니다. 면 대신 실크 소재의 베개 커버가 좋은 대안이죠. 실크는 머리카락과 닿았을 때 마찰을 적게 일으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준답니다.

머리는 밤에 감는다

윤기 있는 모발을 가꾸고 싶다면 샴푸 시간을 밤 시간대로 바꿔보세요. 피부 재생 시간이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라는 사실은 모두 아시죠? 모발도 마찬가지입니다. 숙면에 빠지는 시간에 두피도 모발도 활발한 재생 활동을 한다는 사실!

스타일링 기기 사용 전 에센스는 필수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모발 케어 절대 수칙이 있다면? 바로 스타일링 기기를 사용하기 전에 에센스 또는 트리트먼트로 모발을 코팅하라는 것입니다. 이 한가지 루틴만 추가해도 모발 손상을 50%는 막을 수 있어요.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모발 케어 절대 수칙’이 있다면? 바로 스타일링 기기를 사용하기 전에 에센스 또는 트리트먼트로 모발을 코팅하라는 것입니다. 이 한 가지 루틴만 추가해도 열로 인한 머리카락의 손상을 50%는 막을 수 있어요.

오메가 6 챙겨 먹어라

톱 모델들이 탐스러운 모발 유지를 위해 챙겨 먹는 영양제는 바로 오메가 6. 하지만 굳이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더라도 모발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은 있습니다. 육류나 달걀, 우유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은 케라틴의 원료가 돼 손상 모발 케어에 효과적이랍니다.

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를 모두 사용하라

‘컨디셔너를 사용했으니 트리트먼트는 생략해도 된다’고 생각하지 쉽지만 헤어 컨디셔너는 모발의 표면을 코팅할 뿐 손상을 회복시켜주지는 않습니다. 근본적으로 건강한 머릿결로 회복시키고 싶다면 트리트먼트는 필수! 모델 아이린이 잦은 염색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비결 역시 2주에 한번씩 헤어 살롱에서 받는 단백질 트리트먼트랍니다.

컨디셔너를 사용했으니 트리트먼트는 생략해도 된다? 헤어 컨디셔너는 모발의 표면을 코팅할 뿐 손상을 회복해주지는 않습니다. 근본적으로 건강한 머릿결로 회복하고 싶다면 트리트먼트는 필수! 모델 아이린이 잦은 염색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비결 역시 2주에 한 번씩 헤어 살롱에서 받는 단백질 트리트먼트랍니다.

샴푸 전, 빗질을 충분히 하라

모발이 엉킨 상태에서는 샴푸도 트리트먼트도 무용지물. 빗질을 충분히 한 뒤 샴푸를 하면 세정력이 좋아지고 트리트먼트도 배로 잘 흡수돼 모발이 건강해집니다. 패들 브러시를 이용해 모발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빗질하면 노폐물 제거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겠죠?

모발 재생도 보습이 관건!

피부와 마찬가지로, 건조해진 모발은 외부의 약한 마찰이나 자극에도 쉽게 손상됩니다. 모발 역시최상의 보습 관리가 필요해요. 손상 모발 전용 오일이나 세럼을 발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세요.

피부와 마찬가지로, 건조해진 모발은 외부의 약한 마찰이나 자극에도 쉽게 손상됩니다. 모발 역시 최상의 보습 관리가 필요해요. 손상 모발 전용 오일이나 세럼을 발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세요.

사과 식초로 머리를 헹궈라

이렇게 하면 모발의 윤기가 배로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한 샴푸 전에 식초를 활용하면 두피의 노폐물은 물론 모발에 남아 있는 먼지까지 더 꼼꼼히 제거할 수 있답니다.

푸석해진 머릿결을 다스리기 위해 드러그스토어로 달려갔건만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부츠와 올리브영 등 드러그스토어에서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 헤어 케어 제품을 소개합니다.

1위 클로란 망고 리브인크림 에센스 망고 씨앗 성분을 함유해 갈라지고 푸석거리는 모발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씻어낼 필요 없이 손상 부위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아요. 가격 2만원.

1위 클로란 ‘망고 리브인크림 에센스’
망고 씨앗 성분을 함유해 갈라지고 푸석거리는 모발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씻어낼 필요 없이 손상 부위에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아요. 가격 2만원.

2위 이브로쉐 라즈베리 헤어 식초  자연 발효 과정을 통해 가공한 식초로, 두피와 모발을 윤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가격 9천9백원.

2위 이브로쉐 ‘라즈베리 헤어 식초’
자연 발효 과정을 통해 가공한 식초로, 두피와 모발을 윤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가격 9천9백원.

3위 로레알 파리 엑스트라 오디네리 오일 극손상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 오일. 오일이지만 끈적임이나 잔여감이 남지 않아 출시 이후 줄곧 베스트 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죠. 가격 1만9천원대.

3위 로레알 파리 ‘엑스트라 오디네리 오일’
극손상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 오일. 오일이지만 끈적임이나 잔여감이 남지 않아 출시 이후 줄곧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죠. 가격 1만9천원대.

4위 이브로쉐 호호바 리페어 헤어 슬리핑 케어 잠자는 동안 손상된 모발을 집중 회복시켜주는 헤어 마스크. 아침에 일어나면 놀랍도록 탄력 있고 건강해진 모발에 놀라게 된다는 군요. 가격 1만4천원대.

4위 이브로쉐 ‘호호바 리페어 헤어 슬리핑 케어’
잠자는 동안 손상된 모발을 집중 회복해주는 헤어 마스크. 아침에 일어나면 놀랍도록 탄력 있고 건강해진 모발에 놀라게 된다는군요. 가격 1만4천원대.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 Korea,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