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굽은 등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3분 운동법!
1
사우스 퍼스 카이로프랙티스 센터(South Perth Chiropractic Centre)의 닥터 마이크 브렛이 올린 ‘굽은 등을 교정하기 위한 운동법’ 영상입니다.
그가 추천하는 운동법을 따라 해볼까요? 하루에 두 번씩 한 달 정도만 따라 하면 일반적인 거북목과 굽은 등이 대부분 교정된다고 하네요.
이 세 가지 동작이 한 세트, 똑같은 자리에서 3세트를 반복해줍니다.
실제로 10분이면 3세트를 하고도 남는 시간. 아침에 일어났을 때나, 저녁에 자기 전에 하기 딱 좋겠죠? 닥터 브렛의 영상에는 이 운동법을 따라 해 큰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성 어린 감사 인사까지 전하네요.
2
자, 이번에는 닥터 브렌든 브래들리의 ‘상지 교차 증후군과 거북목 교정 운동법’입니다. 상지 교차 증후군은 말하자면 거북목과 굽은 등을 합친 총체적인 상체 근육 불균형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일단 발병되기 시작하면 신체에 심한 통증과 스트레스를 일으키죠.
이 운동을 할때 우리 몸에선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상체 앞쪽과 뒤쪽 근육을 고무줄이라고 한번 생각해보세요. 계속해서 잡아당겨 늘어난 고무줄과 한 번도 늘이지 않은 팽팽한 고무줄. 당연히 그 탄성에 차이가 있겠죠? 상체를 구부리면 구부릴수록 등 뒤쪽 근육은 길게 늘어납니다. 반면에 앞쪽 근육은 짧게 수축하죠. 닥터 브렌든이 추천하는 이 자세를 유지하면 타이트해진 앞쪽 근육은 이완시켜주고 상체를 곧게 세울 수 있는 힘이 길러진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분. 손 하나 까딱하기 싫다면 TV를 보는 동안 3분만 투자해주세요.
3
이번엔 자세 교정 전문가 미셸 조이스의 운동법!
그녀는 끈을 이용한 운동법을 추천합니다.
미셸은 특히 어깨를 여는 동작에 집중합니다. 끈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근육을 움직이면서 구부러져 있던 어깨와 상체를 활짝 열어주는 거죠. 실제로 해보면 가장 시원한 동작 중 하나. 하루의 피로마저 풀리는 느낌입니다.
약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좋아요’ 버튼을 눌렀으니, 효과는 어느 정도 입증되었겠죠?
혹시 어깨나 팔을 위로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다면 블록을 사용해 먼저 상체를 충분히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기사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
웰니스
매일 한 잔씩 강황 샷을 마셨더니 이렇게 됐습니다
2024.12.15by 장성실, Taylore Glynn
-
웰니스
담배 연기와 함께 날아가는 수명
2024.12.30by 오기쁨
-
웰니스
치과 안 가고도 치아 제대로 관리하는 법
2025.01.03by 김초롱, Hannah Coates
-
웰니스
30일간 커피 끊으면 이렇게 됩니다
2025.01.07by 장성실, Emma Bocch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