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직후에 사진 절대 못 찍어! 메건 마클의 항변
화제의 중심, 미국 배우 출신의 영국 왕실 며느리 메건 마클 왕자비가 드디어 첫아이를 출산했습니다.
로열 베이비의 탄생을 발표하는 해리 왕자의 모습. 기쁨을 감추지 못하죠?
그렇다면 태어난 왕자의 모습도 곧 볼 수 있는 걸까요?
하지만 ‘이혼 경력, 연상, 미국인, 종교, 복장 규칙’ 등 영국 왕실의 금기를 당당히 깬 현대판 왕실 며느리 메건 마클. 출산 직후의 산모를 고려하지 않은 ‘전통’은 지킬 수 없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로열패밀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남다른 영국 언론은 새로운 며느리 메건 마클의 결정을 달가워하지 않았습니다.
영국 <더 선>지의 오랜 포토그래퍼 아서 에드워즈는 “나는 해리 왕자가 태어났을 때, 다이애나 비의 팔에 안긴 그를 찍었다. 그리고 그가 자신의 아이를 처음 데리고 나왔을때, 그 장면 또한 기록하고 싶었다”고 말했죠.
하지만 모두가 이 부부의 결정을 비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육아용품 회사인 프리다베이비의 CEO는 <뉴욕 타임스>에 메건 마클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을 전면 광고로 내보내기도 했습니다.
‘왕실의 예비 엄마에게’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 그녀의 편지는 메건 마클에게 출산 직후 여성이 겪어야 할 신체적인 고통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메건이 대중 앞에서 멀쩡한 모습으로 아기를 공개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기보다는 스스로를 추스를 수 있는시간을 충분히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당신은 웃고,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고, 아름답게 빛날 거예요. 하지만 당신의 다리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은 전혀 다른 이야기죠.”
“사람들은 잘못된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할 겁니다. 당신이 출산 직후에 얼마나 빨리 작은 사이즈가 되는지 등에 관해서죠. 여성들이 출산 과정과 그 직후에 어떤 일을 겪어야 하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대신 말입니다.”
- 에디터
- 황혜영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아트
지구의 기억을 돌아보다, '언두 플래닛'
2025.01.08by 황혜원
-
패션 아이템
와이드 팬츠 지지자의 마음도 사로잡은 지금 입기 좋은 팬츠
2025.01.17by 안건호
-
셀러브리티 스타일
볼수록 탐나는 티모시 샬라메의 샤넬 백 스타일링
2025.01.20by 이소미
-
Fashion
로로피아나의 2025 S/S 컬렉션
2025.01.17by 서명희
-
Beauty
설날 맞이 향수 기프트 셀렉션 – 라 콜렉시옹 프리베 에스프리 드 퍼퓸
2025.01.21by 서명희
-
패션 트렌드
극강의 시너지 발휘하는 겨울 조합, 롱스커트에 부츠
2025.01.21by 안건호, Lucrezia Malavolt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