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인 시리즈1: 피부 미인? 이것만 기억해라
오늘날 수없이 많은 스킨케어 팁이 존재하지만, 안색을 생기 있게 밝히기 위한 비결은 다음의 몇 가지 필수 단계로 귀결된다. 클렌징, 관리, 보습, 보호의 네 단계이다. 럭스 보태닉스 창립자 제네 호에스토르프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몇 가지 특별한 테크닉을 채집했다. 그녀가 말하는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위한 팁 다섯 가지.
하나, 이중 세안
단언컨대 이중 세안은 가장 저평가된 스킨케어 루틴 중 하나다. 일면 불필요해 보일지 몰라도 메이크업 및 노폐물, 먼지, 오염 물질 등을 완전히 용해시켜 제거하는 데 이만한 방법도 없다. 아울러 지질 장벽 손상 없이 보다 효과적으로 꼼꼼한 딥 클렌징이 가능해 세안 후 개운함은 보너스.
먼저 오일 베이스의 클렌저로 1차 세안을 시작해보자. 이때 사용하는 클렌저는 반드시 메이크업 리무버 기능을 갖춘 제품이어야 한다. 오일 타입 제품을 사용하는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두 가지 액체가 잘 섞이기 위해서는 비슷한 ‘쌍극자’를 갖고 있어야 하는데, 이는 곧 오일 성분을 흡수하기 위해 오일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쌍극자는 마치 N극과 S극을 가진 자석 같아 비슷한 쌍극자를 가진 액체는 쉽게 상호 용해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를 거칠게 문질러 손상시킬 위험 없이 손쉽게 묵은 때와 오일 성분이 포함된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다.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점은 오일 클렌저의 또 다른 플러스 요인. 1차 클렌징 단계에서 모슬린 천이나 곤약 스펀지를 함께 사용해보자.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개운하게 닦아내는 방법으로 위쪽과 바깥쪽으로 닦아내면 모낭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오일 클렌징을 마친 뒤 크림 클렌징 단계로 넘어가자. 그럼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세포 깊숙이 흡수되어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
추천기사
-
리빙
2025, 베타 세대가 온다
2025.01.02by 오기쁨
-
아트
세상을 바라보고 연대하는 장, '접속하는 몸-아시아 여성 미술가들'
2025.01.10by 황혜원
-
웰니스
2025년 아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건강 습관 5가지
2025.01.10by 안건호, Hannah Coates
-
뷰티 트렌드
억울한 배꼽을 가진 자의 항변
2025.01.10by 이주현
-
뷰티 트렌드
2025년 새해 첫 네일 아트를 위한 8가지 디자인
2025.01.09by 장성실, Ranyechi Udemezue
-
웰니스
잘 때 양말 신으면 좋을까?
2025.01.03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