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여자
이유 없이 땅기고, 붉어지고, 미워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민감성 피부 전문가 이솝의 사려 깊은 조언에 귀 기울여보세요.
“이솝은 전 세계에 있는 이솝 스토어로부터 매일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모든 정보가 제품 개발팀으로 전달됩니다. 최근 5년에서 10년간 관찰한 결과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피부가 민감해지거나, 자극받거나 또는 민감해진다는 의견을 받았고, 우린 이런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줄 단 하나의 제품에 목말라 있었습니다. 물론 이런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이 시중에 꽤 나와 있지만 근본적인 측면에서부터 이런 특정 피부 고민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해결해야 할지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삼기로 결정했죠.” 시드니에서 만난 이솝의 제품 혁신 및 R&D 총괄 제너럴 매니저 케이트 포브스 박사의 야심 찬 포부는 ‘시킹 사일런스 페이셜 하이드레이터’가 현실이 됐습니다. 제품 개발 과정을 통해 민감성 피부 전문가로 성장한 그녀의 말, 말, 말.
“신제품으로 해소하고 싶었던 민감성 피부의 고민은 두 가지. 그건 바로 눈에 보이는 증상과 보이지 않는 민감성 피부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를 표현하기 위해 영국의 직물 디자이너 해나 롭슨과 협업했죠. 이 작품은 눈에 보이는 증상을 직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피부 반응은 홍조나 발진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고,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속 땅김을 느낄 수 있으며, 표면에 각질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작품에서는 넓은 고리(루프)를 통해 피부 표면의 각질을 표현했죠.”
“이솝의 민감성 피부 전용 크림 ‘시킹 사일런스 페이셜 하이드레이터’를 사용할 때 해소되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완화 및 진정 작용입니다. 제품 사용 시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 겉으로 보이는 홍조가 완화되는 특징을 지니죠. 해나 롭슨과 작품의 영감에 대해 이야기할 때, 홍조가 완화되는 부분은 뉴트럴한 레드 톤으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스스로 강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작품을 보시면 훨씬 더 표면이 부드럽게 보이는 게 느껴집니다. 피부를 표현할 때 메탈 실을 사용해 더 강화되고 회복력이 높아진 피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증상도 있습니다.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신체 증상이 없어도, 가려움, 따가움, 화끈거림과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징후가 가끔 나타나는데요. 이럴 때 이유 없이 짜증이 나고 신경이 쓰입니다.”
“민감성 피부의 원인은 굉장히 복잡하기도 하고 개인차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피부 바깥층이 약한 경우가 많아요. 피부 세포의 감소에 따라 각질층이 얇아지고 외부 자극에 더 취약해지죠. 이는 피부 속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품의 가벼운 제형을 위해 사용된 두 가지 주원료는 동면 상태의 수선화 비늘줄기 추출물과 두날리엘라 살리나(푸른 미세 조류)입니다. 이 원료를 사용하면 어떻게 홍조가 완화되고 피부가 강화되는지 연구했습니다. 동면 상태의 수선화 구근은 땅에 심으면 생명을 피울 수 있도록 스스로 보호하는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성을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하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유효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에 과다 사용 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이솝은 오랫동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왔고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이 특성을 이해하는 데 투자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을 위해서 제품에 가장 잘 맞는 에센셜 오일을 찾고 싶었고 이번 포뮬레이션에 적용했습니다. 샌들우드와 라벤더 스템 오일은 진정 작용이 뛰어나며, 주니퍼 베리 오일은 정화와 균형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료의 효능은 얻되 피부에 자극을 유발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이 에센셜 오일을 적은 함량으로 사용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저희는 테스트에 오랜 시간을 투자했고 민감성 피부에 대한 안전성, 효능 및 적합성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정, 테스트, 검증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 제품은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이번 제품은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로 하루에 두 번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했으며, 좀더 풍부한 보습을 위해서는 에몰리언트 성분을 함유한 다른 이솝 제품과 블렌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기존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 사이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 에디터
- 이주현
- 포토그래퍼
- Courtesy of Aesop
추천기사
-
뷰티 아이템
1980년대 향기가 2024년 다시 돌아온다
2024.10.22by 황혜원, Lorena Meouchi, Davide Bussi
-
웰니스
영양학자가 말하는 설탕 과잉 섭취 징후 5
2024.10.18by 황혜원, Philipp Wehsack
-
푸드
여느 카페 못지않은 무인 카페 4
2024.10.12by 주현욱
-
아트
벨기에 시내에 등장한 마틴 마르지엘라의 흔적
2024.10.28by 오기쁨
-
뷰티 아이템
탈모 관리는 모낭표적케어부터!
2024.10.15by 박채원
-
뷰티 트렌드
헤어를 매끈하고 통통하게 만들어주는 보톡스?
2024.10.30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