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코비 관련 제품 온라인 판매 중단
NBA의 전설이었던 코비 브라이언트가 안타까운 사고로 떠났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코비 브라이언트의 헬기가 추락했습니다. 헬기는 산 중턱으로 떨어졌고, 코비 브라이언트와 그의 딸, 열세 살 지안나를 포함해 당시 헬기에 타고 있던 다섯 명 모두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우승만 다섯 번, 올스타로는 열여덟 번이나 선정됐습니다. 또 미국 국가 대표로 올림픽에 출전해 금메달을 두 번이나 딸 정도로 이력도 화려했습니다.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에도 자기 잇속을 챙기려는 이들이 있나 봅니다. 코비와 관련된 물품을 중고 시장에 프리미엄을 붙여 되파는 리셀러가 등장한 겁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코비의 이름을 딴 나이키 농구화가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나이키는 결단을 내렸습니다. 웹 스토어에서 코비 관련 제품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힌 것. 나이키는 성명서를 통해 코비에 대한 애도의 뜻을 밝혔습니다.
“우리는 코비, 그와 가장 가깝게 지낸 이들, 그의 친구들과 가족에게 깊은 조의를 표합니다. 코비는 이 시대에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었습니다. 스포츠계와 농구계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또한 코비는 나이키의 사랑을 받는 한 가족이었습니다. 우리는 그가 몹시 그리울 겁니다. ‘맘바(코비의 애칭)’는 영원할 겁니다.”
나이키는 2월 7일 코비 농구화 ‘Kobe 5 Protro’의 새로운 컬러를 출시할 계획이었는데요, 갑작스러운 비보에 해당 제품을 제날짜에 그대로 출시할지, 출시를 연기할지 아직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GettyImagesKorea
추천기사
-
Lifestyle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과 함께한 네스프레소의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캠페인
2025.01.15by 서명희
-
아트
파리 퐁피두 센터, 5년간 재단장한다
2025.01.07by 오기쁨
-
패션 아이템
올 봄과 여름에 익숙해질, 보이지 않는 신발
2025.01.13by 이소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년 청바지에는 다리 길어 보이는 '이 슈즈'
2025.01.13by 황혜원
-
패션 트렌드
돌아온 추억의 청바지, 어른스럽게 입기
2025.01.08by 이소미, Renata Joffre
-
패션 아이템
티모시 샬라메가 점찍은, 2025년 첫 트렌드 스니커즈
2025.01.13by 안건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