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신박한 ‘슬리브 니트’의 멋

2023.02.20

신박한 ‘슬리브 니트’의 멋

슬리브 니트를 아시나요?

니트인데 슬리브만 연결된 니트라니.

낯선 듯 익숙한 슬리브 니트는 오직 두 팔을 껴서 입는 디자인인데요.
머플러 또는 숄처럼 두르는 것은 물론 티셔츠나 슬리브리스 톱, 튜브 톱 위에 레이어드하듯 입는 새로운 방식의 니트 디자인으로 힙스터들 사이에서 가을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이죠.

슬리브 니트는 1990년대 아이템인 볼레로를 자연스레 떠올리게 하는데요. 뉴트로 트렌드와 맞물려 슬리브 니트부터 카디건까지 보다 간결한 실루엣과 컬러로 모던하게 변모했답니다.

컷아웃 디자인의 신흥 강자인 디자이너 피터 도의 F/W 시즌 컬렉션에 등장한 터틀넥 디자인의 슬리브 니트는 슬리브리스 톱과 코트 위에 연출했는데요. 이처럼 두꺼운 소재일수록 두툼한 아우터와 매치하면 조화롭습니다.

페미닌한 스타일의 뉴욕 브랜드 로지 애슐린 역시 슬리브리스 드레스와 터틀넥을 셋업할 수 있는 니트 볼레로 드레스를 선보였는데요. 니트 톱을 어깨나 허리에 묶어 레이어드하는 등 다채로운 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가을 시즌 키 컬러인 브라운으로 통일한 더프랭키샵의 니트 볼레로와 슬리브리스 톱은 트렌디한 가을 룩에 완벽한 대안이 되어줄 듯합니다.

데일리 룩으로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셀러브리티와 패션 인플루언서의 스타일링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베이식한 화이트 톱에 앞뒤가 컷아웃된 리(Leey)의 슬리브 니트를 걸친 블랙핑크 리사. 네크리스를 여러 개 레이어드해 자칫 허전할 수 있는 네크라인을 스타일리시하게 채웠습니다.

뮤지션 나오미는 시모네(Simonett)의 니트 볼레로를 레이어드했는데요. 보디 컨셔스 실루엣과 루스한 니트 슬리브의 대비로 더욱 관능적인 매력을 선사하네요.

로테이트의 디자이너 토라 발디마르스는 디온 리(Dion Lee)의 컬렉션 피스를 택했습니다. 니트 톱이 마치 컷아웃 같은 효과를 주고 매끈한 레깅스 팬츠와 조합으로 더없이 파워풀한 블랙 룩이 완성됐네요.

뉴트로 마니아인 패션 인플루언서 메리 진. 베를린 브랜드 패치워크 스튜디오(Patchwerk Studio)의 슬리브 니트 셋업에 데님 팬츠를 매치해 심플하면서도 힙한 나잇 아웃 룩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F/W 시즌, 마성의 컷아웃 디자인을 포기할 수 없거나 레이어드의 묘미를 만끽하고 싶다면 슬리브 니트를 반드시 기억하세요.

    프리랜스 에디터
    유리나(Lina Yu)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