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최고 몸무게 찍은 소유, 다이어트 시작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는 가수 소유. 최근 소유가 인생 최고 몸무게를 기록했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우리만 살찌는 게 아니라는 약간의 안도감도 없지 않았고요.
소유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소유기’를 통해 몸무게를 공개했습니다. 인바디 검사 결과를 보면 소유의 체중은 62.4kg, 체지방량은 19.1kg으로 표준 이상이고, 다행히 골격근량은 23.6kg으로 표준 수치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경도 비만 수준.
제대로 ‘살크업’을 한 소유는 이제 본격 다이어트 챌린지에 돌입했습니다. 두 달 동안 천천히, 건강하게 살을 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특히 ‘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뺀다’는 다이어트 방법은 절대 하지 않겠다고 했죠. 삼시 세끼를 잘 챙겨 먹되, 아침이나 점심 중 한 끼는 일반식을 먹을 거라고 계획했는데요, 대신 밥은 반만 먹고, 다이어트식은 만들어서 먹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유는 “두 달 동안 다이어트를 할 계획인데 내 몸에 지금까지 먹었던 좋지 않은 것들을 빼버리고 좋은 것들만 흡수하려고 한다. 말라도 봤고 건강한 몸도 가져봤는데 마르면 너무 아프다”라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다짐했습니다.
소유는 두 달 동안 일주일에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 5회, 요가 2~3회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지방도 태우고, 근육도 만들고, 균형 잡힌 라인까지 잡을 수 있는 플랜이죠. 소유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영상 세 개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홈트계 최강 부부 ‘땅끄 부부’의 <칼소폭 매운맛>. 30분 동안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온몸에 흐르는 땀을 확인할 수 있어요.
‘클로이팅’ 홈트는 부위별, 효과별로 다양한 영상이 있으니, 집중 공략하고 싶은 부위가 있다면 골라서 따라 해보세요.
‘요가소년’ 유튜브는 운동 후 심신의 안정을 위해 혹은 몸 라인을 정리하기 위한 스트레칭할 때 참고하면 굿!
사실 소유가 이렇게 ‘살크업’을 한 데는 이유가 있었는데요. 미국의 TV 쇼 <나의 Fit 파트너>를 보고 비슷한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었다는 겁니다. 트레이너가 다이어터와 똑같은 몸무게로 살을 찌운 뒤, 그 마음에 공감하며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내용입니다. 이제 옷차림이 가벼워져 다이어트를 해야 할 시기죠. 혼자서는 힘든 다이어트, 소유 트레이너와 함께 한다고 생각하고 챌린지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