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뉴 키워드, 당독소
매일 2시간씩 운동해도 체중계 숫자가 내려갈 기미가 안 보나요? 일주일 내내 굶어도 허리둘레가 그대로라고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주범으로 ‘당독소’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좋은 것 10가지를 더 하는 것보다 나쁜 것 한 가지를 안 하는 것이 훨씬 나을 때가 있죠. 그게 바로 당독소입니다. 조금만 노력해도 살이 쭉쭉 빠지는 체질이 되고 싶다면, 몸속의 당독소부터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당독소란 대체 무엇일까요?
이름에서 연상할 수 있는 것처럼 당(탄수화물) 섭취가 많을 때 우리 몸에 쌓이는 독소입니다. 당독소는 당과 아미노산(단백질)이 결합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당독소는 음식, 특히 탄수화물을 자꾸 끌어당기고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기 때문에 당독소 해독 없이는 살을 빼기가 힘듭니다. 당독소는 또한 면역 체계를 망가뜨려 염증과 당뇨를 유발합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결합으로 생성되는 당독소. 지금부터 몸속 당독소를 줄이는 방법 여섯 가지를 소개할게요.
튀기고 굽고 볶지 말고 날것으로 먹어라
우리가 먹는 육류 단백질 안에는 이미 당독소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독소를 피하기 위한 최선은 조리 과정에서 당독소 생성을 최소화하는 것!
커피 대신 차를 마셔라
커피가 건강에 좋은가 나쁜가에 대해 갑론을박이 많지만 당독소 관점에서 바라볼 때 피해야 할 식품입니다. 원래는 회색이었던 원두를 짙은 갈색으로 볶아내는 과정에서 당독소가 생성됩니다.
움직이고 또 움직여라
식초를 마셔라
당독소 생성을 억제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식초 같은 산을 넣는 것입니다. 포도당과 아미노산이 결합하는 반응을 산이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다 조리한 음식에 레몬즙 같은 산을 넣으면 당독소가 훨씬 덜 생깁니다.
탄수화물 간식을 끊어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입을 모아 비결로 꼽는 게 있죠? 바로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인데요. 이는 결과적으로 당독소와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한 달에 5일, 먹으면서 단식하라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당독소는 따져보면 대사 과정에서 생긴 노폐물입니다. 단식으로 당독소가 사라지면, 단백질, 호르몬의 기능이 원래대로 활성형으로 돌아오죠.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에서 추천하는 단식법은 ‘단식 모방 다이어트’로, 5일 동안 굶지 않으면서 단식하는 방법인데요. 먹으면서 단식을 한다니 신기하죠? 저자가 설명하는 원리는 이러합니다.
매일 먹으면서 몸속에 쌓이기도 하고, 대사 과정에서 생기기도 하는 당독소. 체중을 줄이고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당독소 제거는 필수입니다!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패션 트렌드
2025년 유행할 하의는 치마도, 바지도 아닙니다
2024.11.20by 이소미
-
패션 아이템
우리가 패딩과 코트보다 자주 꺼내 입게 될 '이 아우터'
2024.11.18by 이소미
-
아트
조성진, 임윤찬의 뉴욕 필하모닉 데뷔를 성사시킨 미숙 두리틀
2024.10.31by 김나랑, 류가영
-
패션 뉴스
네 번째 보그 월드의 행선지가 정해졌다
2024.11.20by 안건호, Cydney Gasthalter
-
뷰티 트렌드
달콤한 메이크업 트렌드! 올겨울은 따끈한 시나몬롤에 올인하세요
2024.11.19by 김초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