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롤링 스톤’, 방탄소년단 ‘Dynamite’ 픽했다

2022.11.07

‘롤링 스톤’, 방탄소년단 ‘Dynamite’ 픽했다

방탄소년단이 팝 역사에 또 다른 흔적을 남겼습니다. 오랫동안 빌보드 ‘핫 100’ 1위를 지킨 노래 ‘Dynamite’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습니다.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매거진 <롤링 스톤>이 15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을 발표했는데요,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포함됐습니다. 346위에 이름을 올렸죠.

<롤링 스톤>은 ‘Dynamite’에 대해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미국 넘버원 히트곡”으로 소개하면서, “세계를 정복한 한국 그룹이 획기적으로 패권을 흔들게 만들었다”고 분석했습니다.

‘Dynamite’는 2020년 8월 발매한 영어 싱글이죠. 발매 직후 빌보드 ‘핫 100’ 차트 핫샷 데뷔와 함께 총 세 차례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 리스트는 가수, 프로듀서, 평론가, 언론인 등 업계 전문가 25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후 선정합니다. 예전에는 록과 소울 장르가 대부분이었는데요. 2004년 이후 17년 만에 새롭게 재정비하면서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들어갔으며, 총 254곡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한국 가수의 노래가 이 리스트에 포함된 건 사상 최초입니다.

세계도 인정하는 방탄소년단과 K-팝. 다음 스텝은 어디로 향할지 기대되는군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빅히트 뮤직, Rolling Sto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