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레인 부츠 사용 설명서

2022.11.04

레인 부츠 사용 설명서

비 오는 날, 젖은 신발을 계속 신는 것만큼 찝찝한 것도 없습니다. 비가 작정하고 쏟아부을 때는 운동화도, 구두도, 슬리퍼도 소용없기는 매한가지. 이럴 때는 레인 부츠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최근 여러 브랜드에서 일상에도 신을 수 있는 레인 부츠를 선보이면서 인기를 얻기도 했죠. 하지만 레인 부츠는 신는 방법과 관리법에 따라 효자 아이템이 될 수도, 골칫거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레인 부츠는 흔히 방수가 잘되는 고무 재질로 만들고, 발목이나 무릎까지 올라오는 길이가 많다 보니 일반 신발에 비해 무게가 나갑니다. 이로 인해 걸을 때 발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고, 발바닥에 부담이 더해지죠. 그렇기 때문에 레인 부츠를 오래 신으면 족저근막염이 생기거나 종아리에 알이 배기 쉽습니다. 

레인 부츠를 고를 때는 무게가 가볍고, 굽이 말랑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혈액순환을 위해 종아리가 너무 조이지 않는 제품을 골라야 오래 신어도 무리가 없습니다. 

이미 레인 부츠를 착용 중이라면 관리법도 중요합니다. 레인 부츠는 빗물을 잘 막아줄 순 있어도 통기성은 떨어집니다. 비 오는 날 신은 후 그대로 두면 안에 세균이 증식하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다시 신으면 무좀이나 습진이 생겨 고생하기 십상이죠. 

레인 부츠를 신은 후에는 안에 신문지를 충분히 구겨 넣은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두고 말려야 합니다. 강렬한 햇볕 아래에서 말리면 고무가 변색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 레인 부츠를 신을 때는 페이크삭스보다는 땀 흡수력이 좋은 면 소재에 발목까지 올라오는 긴 양말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