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보관법 바로 알기
생리대, 팬티 라이너, 탐폰 등 여성 위생용품은 피부에 바로 닿는 만큼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아무리 포장이 잘되어 있어도 잘못 관리하면 오히려 제품이 변질되면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죠. 지금 사용 중인 생리대, 제대로 보관하고 있나요?
생리대처럼 펄프를 사용해 만든 제품은 온도와 습도에 민감합니다. 잘못 보관한 생리대는 곰팡이가 생기거나 벌레가 침입할 가능성도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통 생리대는 한 팩에 여러 개가 들어 있죠. 화장실에서 바로 교체하기 쉽게 욕실 선반이나 서랍에 낱개로 뜯어놓고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대로 밀봉해 보관하지 않으면 습기가 차면서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변질된 제품을 착용하면 질염과 골반염, 피부 습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리대와 탐폰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때 포장을 뜯고 남은 개별 포장된 생리대는 지퍼 백에 넣어 보관하거나 밀폐 용기에 제습제와 함께 담아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리대는 가격대가 높다 보니, 흔히 할인 행사나 묶음 행사를 할 때 다량 구매하게 되죠. 유통기한이 기니까 오래 두고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생리대도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제조일로부터 36개월 이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요. 그렇기 때문에 생리대는 한 번에 많이 사지 말고 3개월에 한 번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요. 오래된 생리대 일부가 딱딱해졌거나 가루가 만져지는 등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아까워하지 말고 단호하게 버려야 합니다.
생리대를 휴대할 때는 가방 내부 포켓 등에 대충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지 등이 들어갈 수 있으니 반드시 파우치에 넣어서 휴대하세요.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Fashion
죠지, 릴체리 그리고 어그 필하우스
2024.11.22by 박채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정은채의 패션 스타일
2024.11.15by 소지현
-
엔터테인먼트
'정숙한 세일즈' 기분 좋게 매운맛
2024.10.31by 이숙명
-
패션 아이템
당신에게 새로운 2025년을 열어줄 선물 가이드!
2024.11.18by 황혜원
-
Lifestyle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
2024.11.21by 서명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