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난 것처럼! 새 피부로 만드는 ‘스킨 사이클링’
어떤 방법을 써도 피부가 나아지지 않나요? 바르면 바를수록 피부가 나빠진다고요?
뉴욕의 피부과 의사 휘트니 보위(Whitney Bowe)가 제안하는 스킨케어 팁에 주목하세요. 바로 ‘스킨 사이클링’입니다.
@drwhitneybowe I have a detailed blog on drwhitneybowebeauty.com under Derm Scribbles! #skincycling #thatboweglow #dermatologist #tretinoin #exfoliationnight #retinoidnight ♬ BIZCOCHITO – ROSALÍA
스킨 사이클링이란 4일 주기에 맞춰 밤마다 각질 제거-레티놀-회복을 반복하는 케어법입니다. 특정 제품을 언제 어떻게 집중 사용할지가 관건이죠. 자, 4일간의 스킨 사이클링 방법을 소개합니다.
1일 차, 각질 제거의 밤

@nicolaannepeltzbeckham
맨 먼저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해주세요.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막힌 모공을 뚫어 다음 날 유효 성분이 제대로 흡수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각질을 과도하게 벗기지 않도록 스크럽보다는 AHA나 BHA, PHA 성분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2일 차, 레티놀의 밤

@milliebobbybrown
레티놀이라는 강력한 유효 성분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레티놀은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세포를 보호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탄력과 주름을 개선할 뿐 아니라 피부 결과 톤까지 케어하는 뛰어난 안티에이징 성분입니다. 하지만 레티놀을 처음 사용하거나 민감한 편이라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농도가 낮은 제품을 소량 사용하거나 진정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4일 차, 회복의 밤

@haileybieber
3~4일 차에는 전날 바른 레티놀이 제대로 작용할 수 있도록 피부를 쉬게 해야 합니다. 이때는 순한 보습제만 발라주세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리세린 같은 성분이면 충분합니다.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장벽까지 강화될 테니까요.

Pexels
4일 밤 후부터는 다시 1일로 돌아가 반복하면 됩니다. 보위 박사에 따르면 보통 주기를 두 번 반복하면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사이클에 조금씩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많이 민감하다면 1일 차 각질 제거와 2일 차 레티놀 플레이 사이에 회복을 넣어 5일 주기를 만들거나, 레티놀 대신 레티놀과 비슷한 효능이지만 자극은 적은 레티노이드나 바쿠치올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여드름이 많은 지성 피부라면 회복을 단 하루에 끝내는 3일 주기로 시도해보세요.
추천기사
-
아트
다음 시즌이 나올까? '트리거'
2025.02.20by 이숙명
-
웰니스
전문가가 느린 운동을 권하는 이유
2025.02.01by 윤혜선, Devinder Bains
-
뷰티 트렌드
올봄, 피부는 진짜 유리알이 된다
2025.02.05by 김초롱
-
웰니스
다이어트를 실패로 이끄는 나쁜 습관 7
2025.02.06by 주현욱
-
셀러브리티 스타일
밋밋한 스웨터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스타일링 팁!
2025.02.20by 주현욱
-
웰니스
오렌지보다 비타민 C 함유량이 30배나 많은 콩알만 한 열매!
2025.02.14by 장성실, Alessandra Signorell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