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어그를 더 오래, 더 예쁘게 신으려면!

2023.01.02

어그를 더 오래, 더 예쁘게 신으려면!

추위에도 패션은 포기할 수 없죠! 어그 부츠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울트라 미니 어그의 붐으로 시작된 유행은 플로피 시리즈 등 다양한 어그 구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Getty Images

패션과 추위,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울트라 미니 어그’

다른 신발과 달리 시프스킨으로 만든 어그는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 더 예쁘게, 더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형태가 틀어지고 얼룩진 어그만큼 어글리한 것도 없죠. 꽤나 까다로운 어그,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irinashayk

본격적으로 어그를 신기 전 시즌이라면, 평소에는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겉면 오염은 미리 지운 후 수분을 충분히 제거하고 보관해야 내부 털의 숨이 죽지 않아요.

@ugg

매일같이 어그를 신어야 하는 시즌에는 미리 어그 겉면에 전용 방수제를 분사하고 신는 것이 좋습니다. 피막 코팅 효과로 겉면 오염도 줄이고, 가죽이 젖으면서 생기는 손상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수제를 뿌렸다 해도 눈비는 언제나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가죽이 물로 얼룩졌다면, 스웨이드 지우개 등을 사용해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ugg

겨울이 끝나고 어그를 보관할 때는 부드러운 솔로 어그 겉면의 먼지와 오염을 먼저 제거한 후 내부에 제습제나 신문지를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자칫하면 다음 겨울에 곰팡이로 가득한 어그를 보게 될 수 있으니 습기 관리는 필수! 만약 오염이 심하다면 전문 세탁업체에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Getty Images, @irinashayk, @ugg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