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가늘어졌다면 피해야 할 습관 4
머리카락은 여러 이유로 가늘어질 수 있습니다. 잦은 미용 시술로 머릿결이 손상되거나 노화로 자연스럽게 가늘어집니다. 혹은 만병의 원인,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기도 하죠.
머리카락을 얇게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치는 습관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이미 얇아진 머리카락을 되돌리기는 어려우니까요!
많은 제품을 한꺼번에 사용하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볼륨이 사라지고 웨이브와 같은 스타일링이 잘되지 않습니다. 볼륨을 살리기 위해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더 강하게 펌을 하기도 하죠. 하지만 샴푸와 트리트먼트, 두피 세럼 외에 스타일링 제품을 많이 사용하면 두피에 오염물이 쌓이면서 모발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드라이 샴푸 자주 사용하기
머리를 감기 귀찮거나 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파우더 타입의 드라이 샴푸를 이용해 기름기를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드라이 샴푸를 사용했다면 24시간 이내에 머리를 깨끗이 감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이틀 연속으로 드라이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드라이 샴푸가 두피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니테일
아리아나 그란데의 시그니처 헤어스타일은 꽉 조인 포니테일이죠. 하지만 그란데처럼 계속 머리를 세게 묶었다가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끊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포니테일을 할 때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는 절대 금물! 머리를 묶어야 한다면 쿠션이 있는 고무줄이나 클립 같은 헤어 액세서리를 사용해 아래로 묶어보세요.
다이어트로 인한 편식
적게 먹으면 살이 빠질 수는 있겠지만, 머리카락도 함께 빠지거나 얇아집니다. 필요한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면 콩, 연어 등 생선, 시금치, 해조류 등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위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