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올해의 컬러 ‘ 비바 마젠타’, 패션으로 즐기기
팬톤이 선정한 2023년 올해의 컬러는 ‘비바 마젠타’입니다. 마젠타 컬러를 소화한 스타들의 룩부터 2023 S/S 컬렉션에서 채집한 스타일링 팁, 그리고 쇼핑 리스트까지. 패션으로 마젠타 컬러를 즐기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미국의 색채 연구소 팬톤에서 다가올 2023년을 대표하는 컬러를 발표했습니다. 보랏빛이 감도는, 레드와 핑크가 뒤섞인 팬톤 18-1750의 ‘비바 마젠타(Viva Magenta)’가 그 주인공이죠. 올 한 해 Y2K 유행에 맞춰 급부상한 핑크빛 ‘바비코어(Barbiecore)’의 활약이 눈부셨는데요. 2023년엔 좀 더 깊고 풍부해진 핑크 투르말린과 루벨라이트 톤의 비바 마젠타가 바통을 이어받을 예정입니다. ‘활기 넘치는 낙관과 즐거움’을 불러오는 마젠타 컬러! 먼저 ‘옷잘알’ 스타들의 데일리 룩부터 만나보실까요?
마젠타 컬러의 니트 톱을 입은 블랙핑크 리사! 컷아웃 디테일이 돋보이는 톱에 펑키한 데님을 매치하고 아이보리 컬러 숄더백으로 마무리했는데요. 리사의 새먼 핑크 컬러 헤어와 마젠타 톱이 근사한 핑크빛 시너지를 일으키네요.
레드부터 핫 핑크와 인디 핑크, 퍼플, 블루 등등. 선미는 마젠타 컬러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컬러 팔레트의 룩을 선보였어요. 이번 시즌 인기템인 숏 패딩에 헤어리한 니트 톱, 퀼티드 스커트를 매치해 마젠타 컬러의 톤온톤 윈터 룩을 완성했답니다.
마젠타 컬러가 다소 어렵게 느껴진다면? 태연의 스타일링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네이비 컬러에 팔 라인을 따라 마젠타 컬러를 믹스한 니트 카디건 룩으로 OOTD를 완성해 마젠타 컬러를 룩의 포인트로 활용했답니다. 또 레더 소재의 베레, 핑크 컬러의 미니 사이즈 백이 달린 블랙 백 등 룩의 통일감을 살려주는 액세서리 스타일링 역시 참고하기 좋은 점입니다.
“비바 마젠타는 싱그러운 낙천주의와 두려움 없는 용기, 즐거움을 불러일으키는 색입니다.” 팬톤연구소의 리트리스 아이즈먼은 레드 컬러 계열로 귀중한 천연 염료 중 하나이자 강렬하고 화사한 코치닐(Cochineal)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라고 덧붙였습니다. 마젠타 컬러는 팬데믹 시대의 불안과 불확실성을 이겨내는 안심, 신뢰 또는 연결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2023 S/S 컬렉션에서 포착한 마젠타 룩의 매력도 만나보시죠.
머리부터 발끝까지, 마젠타빛으로 물든 룩부터 준비했습니다. 블랙 브라 톱과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마젠타빛의 파워 수트 룩을 선보인 끌로에, 마젠타의 깊고 고혹적인 매력을 트위드 셋업으로 풀어낸 샤넬, 바이저부터 샌들까지 활기차고 상큼한 스포티브 무드의 룩으로 풀어낸 마린 세르 등등. 마젠타 컬러를 과감하고 강렬하게 시도해보고 싶다면 참고하기 좋은 스타일링입니다.
올봄 마젠타 컬러를 상큼하고 화사하게 소화하고 싶을 땐? 근사한 아트피스를 떠올리게 하는 로에베의 2023 S/S 룩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마젠타 컬러의 패션템을 메인으로 올리브빛이 감도는 골드, 화이트와 라일락 컬러 등의 매치가 인상적입니다.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엔 보테가 베네타의 룩이 정답! 보르도빛이 감도는 마젠타 컬러의 탱크 톱과 미니스커트, 여기에 아이보리 이너웨어를 매치해 시크한 서머 룩을 완성했어요.
2023년에도 여전히 유효한 핑크 파워! 핑크와 마젠타와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된다는 것을 구찌의 트위닝 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크 소재의 점프 수트에 마젠타 톤의 프릴로 포인트를 준 룩이 바로 그 예시입니다.
좀 더 손쉽게 일상생활에서 마젠타 컬러를 즐기고 싶을 땐 원 포인트 컬러 아이템을 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스팽글과 비즈 장식 디테일의 시스루 룩에 마젠타 샌들로 마무리한 미우미우부터 페일 핑크와 블랙 컬러로 물든 드레시한 룩에 빅 사이즈 백을 더한 알렉산더 맥퀸, 마젠타 톤의 니트 톱에 올 블랙 아이템으로 통일한 질 샌더까지. 이처럼 액세서리 혹은 한 가지 패션템을 마젠타 컬러로 선정한 뒤, 모노톤 혹은 뉴트럴 톤 아이템과 매치해 룩의 컬러 밸런스를 조율해보세요!
대담하면서도 쾌활한 무드가 느껴지는 비바 마젠타는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크림슨 레드 톤의 컬러죠. 칵테일 드레스부터 슈즈, 백 등 쇼핑 카트에 담고 싶은 마젠타 톤 패션템을 선별했어요! 이 아이템들과 함께 2023년의 스타일에 활력을 부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간결한 균형미와 골드 컬러의 YSL 카산드라 로고가 특징인 숄더백.
깊이 파인 네크라인과 매듭 디테일이 인상적인 자크무스의 트윌 드레스.
글로시한 페이턴트 가죽 소재로 완성한 파티 무드의 크리스찬 루부탱 뮬.
S/S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스트로 소재로 만든 루슬란 바긴스키의 뉴스 보이 캡.
섬세한 스목과 플리츠 디테일이 목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자벨 마랑 에뚜왈의 코튼 블라우스.
보테가 베네타의 시그니처인 위빙 디테일이 돋보이는 페이턴트 미니 백.
근사하고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발렌티노의 롱 슬리브 니트.
크리스털 스터드 스트랩이 돋보이는 지미 추의 스틸레토 힐.
티어드 프릴 디테일이 특징인 로맨틱한 에이지의 미니 드레스.
크리스털 장식의 아쿠아주라 스퀘어 클러치 백.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