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기대작 엿보기
지난해 넷플릭스는 <지금 우리 학교는>, <소년심판>, <수리남>, <더 글로리> 등 굵직한 시리즈를 선보이며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죠. 2023년은 또 어떤 콘텐츠가 우리를 즐겁게 할까요? 2023년 한국 드라마 라인업 중 기대작을 소개합니다.
<연애대전> 드라마 / 2월 공개
배우 김옥빈과 유태오가 출연한 로맨틱 코미디 <연애대전>이 포문을 엽니다. 죽어도 남자에게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 두 사람이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더 글로리 파트 2> 드라마 / 3월 공개
파트 1이 공개된 후 ‘시간 순삭’ 신드롬을 일으킨 <더 글로리 파트 2>가 3월 공개됩니다. 유년 시절 겪은 학교 폭력으로 삶이 무너진 한 여자가 자신의 생을 걸고 치밀하게 준비한 복수와 그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파트 2에서는 주인공 ‘동은(송혜교)’의 더 처절해진 복수와 쓰라린 파멸의 길이 펼쳐집니다.
<사냥개들> 드라마 / 2분기 공개
불법 사채로 빼앗긴 엄마의 가게를 찾기 위해 사채꾼들과 그에 맞서는 세 청년이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우도환, 이상이, 박성웅, 허준호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연기 파티’를 예고합니다.
<퀸메이커> 드라마 / 2분기 공개
상반기 기대작 중 하나인 <퀸메이커>는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한 여자가 굳은 의지를 가진 인권 변호사를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김희애는 퀸메이커 ‘황도희’ 역을, 문소리가 인권 변호사 ‘오경숙’ 역을 맡아 워맨스를 펼칩니다.
<택배기사> 드라마 / 2분기 공개
극심한 대기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 살아갈 수 없는 가까운 미래, 범상치 않은 싸움 실력을 가진 택배기사 ‘5-8’이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입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급격하게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에서 살아남은 1%의 인류가 마비된 사회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5-8’은 김우빈이, 산소를 무기 삼아 세상을 지배하는 그룹의 후계자 ‘류석’은 송승헌이 맡았습니다.
<너의 시간 속으로> 드라마 / 3분기 공개
대만 최고의 청춘 드라마로 손꼽히는 <상견니>의 리메이크작으로 화제를 모은 <너의 시간 속으로>가 올해 공개됩니다.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 친구를 그리워하던 ‘한준희’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돌아가 남자 친구와 똑같이 생긴 ‘남시헌’을 만나며 벌어지는 타임 슬립 로맨스입니다. 안효섭은 준희의 남자 친구 구연준과 1998년의 소년 남시헌으로 분해 일인이역에 도전합니다. 전여빈은 얼굴은 똑같지만 성격이 정반대인 ‘한준희’와 ‘권민주’ 역을 맡아 색다른 변신을 시도합니다.
<도적: 칼의 소리> 드라마 / 3분기 공개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한 액션 활극이 찾아옵니다. 1920년대 무법천지의 땅 간도로 향한 조선인들은 터전을 지키고자 하나가 되어 싸우고, 여기에 일본군과 청부업자, 마적 등이 활개를 치며 이들을 위협합니다. 격동의 시대를 살아낸 이들의 뜨거운 이야기를 기대해봅니다.
<D.P. 시즌 2> 드라마 / 3분기 공개 예정
탈영병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의 두 번째 이야기. D.P. 안준호와 한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뒤쫓으며 마주하게 되는 현실을 그린 시리즈로, 시즌 1 공개 당시 호평을 받으며 우리 사회에 숙제를 남긴 작품이죠. 시즌 2에서도 정해인과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등 주요 출연진이 다시 뭉쳐 또 다른 이야기를 선보입니다.
<마스크걸> 드라마 / 3분기 공개
동명의 인기 웹툰을 드라마화해 많은 화제를 모은 <마스크걸>.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고현정)’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다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소름 끼치는 반전과 사회에 만연한 외모 지상주의를 꼬집는 메시지, 스릴러와 블랙코미디를 넘나드는 작품입니다. 배우 고현정과 나나가 주인공 ‘김모미’를 함께 연기하고, 직장 동료 ‘주오남’ 역은 안재홍, 주오남의 엄마 ‘김경자’는 염혜란이 연기합니다.
<경성크리처> 드라마 / 4분기 공개
1945년 봄, 오직 살아남는 것만이 인생의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입니다. 박서준이 경성 최고 자산가이자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 ‘장태상’ 역을,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는 소문난 토두꾼 ‘윤채옥’은 한소희가 맡아 열연을 펼칩니다.
<스위트홈 시즌 2> 드라마 / 4분기 공개
욕망이 곧 괴물이 되는 세상! 시즌 1에서 지옥이 펼쳐진 ‘그린홈’을 떠난 생존자들은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걸음을 내딛는데요.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 새로운 욕망과 사건으로 인한 사투가 펼쳐집니다. 시즌 1에서 괴물로 변한 이웃과 혈투를 벌이며 긴장감을 선사했던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이 시즌 2에서도 스릴을 이어갑니다. 여기에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진영이 새롭게 합류해 다양한 인간 군상을 묘사합니다.
<이두나!> 드라마 / 4분기 공개
<이두나!>는 화려한 K-팝 아이돌로 활동하다 은퇴한 두나와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 하우스에서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아이돌 출신 하우스 메이트와의 로맨스라는 신선한 소재와 섬세한 감정 묘사로 인기를 얻었죠. 수지는 원작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양세종이 상대역으로 수지와 두근거리는 케미를 선사합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드라마 / 4분기 공개
정신병동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과 마음 시린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도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처음 근무하지만 진심으로 환자를 대하는 간호사 ‘다은’ 역은 박보영이, 엉뚱한 성격의 항문외과 의사 ‘동고윤’ 역은 연우진이 맡았습니다.
<종말의 바보> 드라마 / 4분기 공개
지구와 소행성의 충돌까지 남은 시간 200일. 눈앞에 예고된 종말을 앞두고 혼란에 빠진 세상과 남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배우 안은진, 유아인이 주연을 맡아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올겨울 미니 드레스와 부츠 조합은 벨라 하디드처럼!
2025.01.10by 장성실, 이소미, Anna Cafolla
-
아트
고요한 읽기
2025.01.10by 정지혜
-
패션 아이템
올해 내내 톱에서 발견될, 이 어여쁜 디테일
2025.01.14by 안건호
-
패션 트렌드
2025년을 장악할 티셔츠 트렌드
2025.01.11by 장성실, Alexandre Marain
-
아트
사물에서 발견하는 우리 이야기, '구본창: 사물의 초상'
2024.12.14by 황혜원
-
패션 아이템
티모시 샬라메가 점찍은, 2025년 첫 트렌드 스니커즈
2025.01.13by 안건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