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중심에 선 핀란드
핀란드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앞으로 핀란드에서는 트랜스젠더가 자신의 성 정체성을 선언하기만 하면 바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절차 없이도 가능하다니, 꽤 큰 변화죠.
현지 시간으로 1일, 외신은 핀란드의 새로운 트랜스젠더 법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핀란드 의회는 이날 자신의 성 정체성을 말로 언급하면 법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법적 절차를 없애 트랜스젠더의 권리를 신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새 법안에 따라 앞으로 18세 이상 핀란드인은 성 정체성을 선언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권리를 인정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기존 핀란드 트랜스젠더 법에 따르면 성 전환자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의사의 소견서를 비롯한 다양한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새 트랜스젠더법은 1985년생인 산나 마린 총리 정부의 개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물론 이번 법안을 두고 의회에서 보수 성향 및 종교계에 속한 의원들이 격렬히 만대했지만 무산됐죠.
물론 새 트랜스젠더 법에도 우려가 되는 부분은 있습니다. 법을 이용해 신분을 속이거나, 남자들이 군 복무 의무를 피하기 위해 법을 악용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지난해 말에는 스코틀랜드 의회가 트랜스젠더 인정을 간소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나라에서 이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기사
-
워치&주얼리
불가리의 시그니처, 세르펜티의 위대한 여정
2025.02.05by 김다혜
-
엔터테인먼트
엄마도 막지 못해! 일곱 소년 킥플립의 첫 이야기
2025.01.22by 김나랑, 손기호
-
패션 뉴스
패션계를 쥐락펴락하는 홍보 전문가, 루시앙 파제스
2025.02.04by 안건호
-
셀러브리티 스타일
치명적인 블랙 룩, 두아 리파와 칼럼 터너처럼 입기
2025.02.03by 황혜원
-
웰니스
몸도 마음도 치유하는 서울의 스파 숍 4
2025.01.13by 주현욱
-
셀러브리티 스타일
지드래곤의 일주일, 2월 첫째 주의 패션 인스타그램
2025.02.03by 이정미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