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유지를 위한 고섬유질 간식 5
출출한 오후, 간식을 먹었는데 오히려 배고픔을 느낀 경험이 있나요? 흔히 먹는 과자, 젤리, 초콜릿 등은 당과 탄수화물 덩어리라 식욕을 더 당깁니다.
포만감을 유지하려면 섬유질이 많은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은 필수영양소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변비를 예방해 소화를 돕고 오래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죠.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 학회에 따르면, 성인은 하루 25~38g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섬유질이 많은 간식으로 간단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치아시드 요거트
치아시드에는 단백질, 칼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치아시드는 수용성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죠. 요구르트에 치아시드 한 스푼을 넣어 먹으면 유산균과 섬유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단독으로 먹어도 되고 요구르트나 시리얼, 스무디에 넣어 즐겨도 좋죠.
팝콘
팝콘의 등장이 의외일 수 있는데요, 팝콘은 섬유질을 많이 함유한 간식입니다. 팝콘에 들어 있는 불용성 섬유질은 장 속 내용물을 부풀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종이컵 3컵 분량의 팝콘에는 섬유질 4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팝콘은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적당량만 먹어야 합니다.
견과류
흔히 견과류는 단백질과 지방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지만,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특히 여러 종류가 섞인 혼합 견과류를 먹으면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섬유질을 균형에 맞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 피스타치오, 헤이즐넛에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통밀 크래커
만약 과자가 먹고 싶다면, 통밀 크래커로 대체하세요. 맛도 있고 섬유질도 섭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브랜드별로 차이가 있지만, 크래커 1인분(한 손바닥에 올라가는 정도)에는 약 2~5g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래커를 구입할 때는 원재료에서 ‘통밀’ 혹은 ‘통곡물’이라는 단어를 꼭 찾아보고, 함유된 섬유질의 양을 확인하세요.
추천기사
-
여행
풍성하고 경이로운 역사를 품은 스페인 중부 여행 가이드
2024.11.22by VOGUE PROMOTION, 서명희
-
웰니스
못생겼지만 매력 만점인 ‘슈퍼푸드’의 정체
2024.10.26by 윤혜선, Philipp Wehsack
-
웰니스
제니는 왜 찬물로 샤워할까?
2024.11.19by 주현욱
-
웰니스
지구상 피부 노화가 가장 느리다는 덴마크 여성들의 7가지 습관
2024.11.16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피로 해소 야채!
2024.10.19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체중 감량에도 도움 되는, 군침 도는 이 식품
2024.11.13by 이소미, Alessandra Signorell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