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기간 예민해진 피부 어떻게 관리할까?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생리! 평균적으로 한 달에 한 번은 겪어야 하는데요, 이때는 체내 호르몬 분비가 이상을 일으키면서 컨디션이 저하되고 피부도 예민해집니다. 푸석푸석 거칠어진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아 손을 대면 오히려 덧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생리 기간의 피부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화장품 바꾸지 않기
생리 기간에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반응이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 갑자기 화장품을 바꾸면 트러블이 올라오거나 홍조가 생길 수 있죠. 만약 피부가 가렵거나 부어오른다면 즉시 사용을 멈춰야 합니다.

수분 보충하기
유난히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지는 생리 기간! 이때는 피부가 땅긴다고 느껴질 때마다 틈틈이 수분을 보충할 것을 추천합니다. 수분 크림이나 미스트로 해결되지 않는 건조함이라면,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얇은 눈가나 입가 등은 주름이 생기기 쉬우니 링클 크림을 신경 써서 발라주면 도움이 되겠죠.

메이크업 덜어내기
생리 기간에는 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해도 오후가 되면 들뜨거나 칙칙해지는데요.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기간에는 평소보다 메이크업을 덜어내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 팩트 등 피부 화장은 최대한 옅게 하거나 생략하고, 색조 제품은 평소의 절반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어두운 안색을 가리기 위해 짙게 할수록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포토
- Pexels
추천기사
-
웰니스
우중충한 삶에 필요한 건 유쾌함!
2025.02.12by 오기쁨
-
웰니스
내가 뿌린 향수가 독이 될 수 있다
2025.02.21by 김초롱
-
웰니스
먹기만 해도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 8
2025.01.17by 주현욱
-
웰니스
올겨울 유난히 피부가 나빠졌다면, 이것 때문!
2025.02.14by 김초롱
-
웰니스
영양 정신의학자가 추천하는 마그네슘 풍부한 최고의 슈퍼푸드!
2025.02.07by 장성실, Ana Morales
-
웰니스
오렌지보다 비타민 C 함유량이 30배나 많은 콩알만 한 열매!
2025.02.14by 장성실, Alessandra Signorell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