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음식 3

2023.03.24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음식 3

매일 먹는 음식이 곧 ‘미래의 나’를 만든다고 하죠. 특히 피부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노화 속도가 달라집니다.

매일 하는 스킨케어도 중요하지만, 먹는 음식도 꼼꼼히 따져봐야겠죠. 피부 노화 속도를 높이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소금

세계보건기구(WHO)는 하루 소금 섭취량을 성인 기준 5g 이하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이상 염분을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되죠. 소금을 많이 섭취한 날이면 몸이 붓는 게 느껴질 정도니까요. 눈가 주변의 부기가 자주 반복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처지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알코올은 이뇨 성분이 있어 많이 마실수록 몸속 수분이 빠져나갑니다. 이로 인해 피부 수분이 줄어들죠. 술 마신 후 며칠 동안 피부가 푸석한 이유도 마찬가지! 피부 수분이 줄면 점점 건조해지면서 잔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술을 마신다면 가끔, 기분 좋은 취기가 올라오는 정도에서 멈추는 게 좋겠죠.

고혈당 음식

흰 빵, 케이크, 면 등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음식 또한 자주 먹으면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정제 밀가루는 혈당 지수가 매우 높은 대표적인 식품이죠. 먹자마자 혈당 수치가 급격히 치솟고 인슐린 분비가 많아지는데요, 고혈당은 피부 조직에 영향을 미쳐 주름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고혈당 음식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기도 하죠. 피부를 생각한다면 고혈당 음식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밥 먹고 바로 먹는 디저트는 피부에 독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