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가 있다?(Feat. 오즈의 마법사)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바비>의 새로운 티저가 공개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미 매의 눈을 가진 일부 팬들은 2분 남짓 되는 티저를 나노 단위로 분석하며 ‘이스터 에그(Easter Egg, 영화에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티저를 보면 1939년 작 <오즈의 마법사>가 떠오른다는 의견도 나왔죠. 과연 <바비>에 이스터 에그가 정말 숨겨져 있을까요? 꽤 그럴듯한 추측이 나오고 있으니 함께 즐겨봐요.
바비의 핑크 깅엄 드레스
바비는 이번에 핑크 깅엄 미니 드레스를 입고 등장합니다. 그야말로 ‘바비다운’ 선택인데요, 팬들은 핑크 깅엄 드레스가 <오즈의 마법사>에서 도로시가 입었던 블루 깅엄 드레스와 매우 비슷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영화관을 지나가는 바비

티저를 잘 보면 바비가 차를 타고 영화관 앞을 지나가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이때 영화관 벽에 걸린 포스터에는 <오즈의 마법사>의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붙어 있죠. 도로시, 양철 나무꾼 등이 연이어 등장합니다.
핑크 벽돌 길

핑크 원피스를 입고, 핑크 모자를 쓰고, 핑크 자동차를 탄 바비는 신나게 달립니다. 바로 핑크 벽돌 길을! 얼핏 보면 죄다 핑크라 생각하고 지나칠 수 있지만, <오즈의 마법사>에서 오즈로 향하는 길이 옐로 벽돌 길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색다르게 보이죠.
이 밖에도 바비가 탄 워터 슬라이드가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한 먼치킨랜드와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또 바비와 켄이 탄 차가 뒤집어지는 장면 역시 도로시를 오즈로 옮기는 토네이도 장면을 떠오르게 한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꽤 그럴듯한 분석인데요, <바비>에 정말 <오즈의 마법사>를 상징하는 이스터 에그가 숨어 있는 걸까요? 오는 7월 <바비>가 공개되면 그 답을 알 수 있겠죠.
- 포토
- Warner Bros. Pictures, Turner Entertainment
추천기사
-
푸드
에드워드 리의 ‘사적인’ 요리책
2025.01.16by 김나랑
-
아트
세상에서 가장 민주적인 예술 작품! '슈타이들 북 컬처: 매직 온 페이퍼'展
2025.02.14by 황혜원
-
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지수의 이유 있는 선택, ‘뉴토피아’
2025.02.10by 이숙명
-
웰니스
배불리 먹어도 살 빠지는 최고의 저녁 식단!
2025.02.23by 장성실, Ana Morales
-
아트
몽환적 시선으로 그린 일상과 꿈, 니나 콜치츠카이아 국내 첫 개인전
2025.01.31by 이정미
-
Culture
16세 발레리노 박윤재, 날아오르다
2025.02.10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