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잘알’ 김나영이 핑크 입는 법
완연한 봄, 핑크 컬러의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끌리는 요즘! 따라 하고 싶은 패션 감각을 지닌 김나영의 SNS에서 채집한 7가지 핑크템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1 PINK OUTER
올봄 핑크빛으로 물든 아우터를 찾고 있다면? 김나영의 스타일링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옷장 속 데일리 아이템인 그레이 스웨트셔츠와 미디 블루 톤의 데님 스커트로 캐주얼한 룩을 연출한 후 페일 핑크 컬러의 앤유 트렌치 코트로 룩을 마무리했습니다. 트렌치 코트 하면 떠오르는 베이지나 네이비가 아니라 핑크 컬러 아우터라 좀 더 특별하고 유니크한 매력이 느껴지죠
핫 핑크의 와일드하고 터프한 매력! 디자이너 레벤트 탄주(Levent Tanju)가 론칭한 런던 베이스의 브랜드 ‘팰리스 스케이트보드(Palace Skateboards)’의 점퍼입니다. 1990년대 영국 스케이트보드 컬처와 VHS 스타일을 접목한 브랜드의 철학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아이템입니다. 김나영은 선글라스와 니트 쇼츠를 모두 블랙으로 통일해 점퍼에 포커스를 맞춘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솜사탕처럼 보드랍고 포근한 파스텔 핑크 카디건으로 OOTD를 완성한 김나영. 화이트 티셔츠, 블랙 쇼츠 등 모노톤 아이템에 핑크 카디건과 레드 프레임 선글라스, 퍼플 컬러의 아디다스 가젤 스니커즈로 유쾌하고 상큼한 컬러 플레이를 선보였어요.
#2 PINK TOP
블러시 핑크 컬러의 폴로 니트부터 유니크한 패턴의 로우클래식 핑크 니트, 과즙미가 느껴지는 피치 핑크 컬러의 올드 셀린느 니트까지. 김나영이 핑크 니트를 스타일링하는 룰을 알아볼까요?
먼저 주목할 키워드는 보색 대비입니다. 아쿠아 블루 컬러의 쇼츠나 드레시한 부츠컷 데님 등 블루 톤의 패션템을 하의로 선택해 룩의 컬러 플레이가 선명하도록 연출합니다.
또 다른 컬러 키워드는 톤온톤과 블랙! 그로브스토어의 플리츠 스커트와 로저 비비에의 슈즈 등을 매치한 룩이 그 예인데요. 핑크 포인트의 니트에 포커스를 두고 다른 아이템의 컬러를 섬세하게 조율해 룩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보색 대비와 톤온톤 스타일링은 스포티한 핑크 톱을 입을 때도 이어집니다. 그레이와 핑크 스트라이프 패턴 조합의 러거 셔츠에 볼드한 레드 스커트 매치, 핫 핑크 티셔츠에 레드 컬러 니트 베스트 레이어드, 플라밍고 핑크 컬러의 비키니 브리프에 핑크 후디를 착용한 룩이 그 예죠. 김나영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 핑크와 블루 혹은 레드, 또 다른 톤의 핑크 아이템을 더해보세요!
오피스 룩으로도 활용 가능한 핑크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김나영처럼 블랙 아이템을 매치하는 게 정답! 허리를 잘록하게 만들어주는 밴딩 디테일이 특징인 앤유 핑크 셔츠엔 폴카 도트 프린트의 풀 스커트를 입고, 지안비토 로시의 스트랩 힐로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이자벨 마랑의 아일릿 블라우스엔 A라인 쇼츠와 레드 슈즈를 매치해 좀 더 드레시한 룩을 완성했어요. 상큼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느껴지죠?
#3 PINK BOTTOM
봄여름에 즐기기 좋은 청량하고 귀여운 매력의 깅엄 체크! 김나영 역시 핑크 깅엄 스커트로 데일리 룩을 완성했어요. 초원 위의 농장이 떠오르는 유쾌하고 키치한 프린트의 그린 컬러 니트 혹은 블루 티셔츠와 트위드 재킷 조합에 깅엄 스커트를 매치해 특유의 러블리한 매력을 살렸습니다.
이 외에도 로맨틱한 무드의 코럴 핑크 트위드 스커트, 보헤미안 무드의 핑크 플로럴 팬츠,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비아플레인의 핑크 데님까지! 핑크 스커트나 팬츠를 스타일링할 때 김나영처럼 로고 플레이 티셔츠나 바시티 재킷 등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아이템을 함께 매치해보세요! 핑크의 사랑스러운 무드는 유지하면서도 일상에서 소화하기 편한 좀 더 웨어러블한 룩으로 탈바꿈합니다.
#4 PINK ALL-IN-ONE
앞서 살펴본 김나영의 핑크 스타일링이 원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한 룩이었다면 이번엔 상하의를 모두 핑크로 맞춘 룩을 만나보시죠. 몽글몽글 퍼리한 텍스처가 느껴지는 로클의 핑크 니트에 잉크의 자카드 플로럴 스커트 매치, 앤유의 크롭트 톱과 미니스커트 셋업에 자크무스의 그린 카디건을 더한 룩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또 MSGM의 핑크 하운즈투스 팬츠와 코럴 핑크 컨버스의 조화, 아이 캔디처럼 통통 튀는 블루마린의 핫 핑크 톱과 애시드 핑크 팬츠 룩 등등.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컬러와 패브릭의 매치가 인상적입니다. 이처럼 핑크 셋업에 민트나 그린으로 청량한 포인트를 더하거나 각기 다른 톤의 핑크 아이템을 영민하게 매치한 스타일링을 참고하세요!
#5 PINK DRESS
디자이너 김지은이 만든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코튼 캔디 핑크 컬러의 드레스부터 레하 스튜디오의 핑크 셋업, N°21의 메탈릭 핑크 드레스, 테사 베르뮐렌이 론칭한 브랜드 하이(Hai)의 엘리자베스 드레스까지. 쫀쫀한 니트부터 글로시한 실크, 다채로운 핑크 톤의 컬러 팔레트로 눈길을 사로잡는 김나영의 원피스 룩을 감상해보시죠.
핑크 드레스를 연출할 때 공통적으로 포착되는 교집합은? 바로 화이트 패션템! 프로포션이 길어 보이는 스트랩 힐이나 로고가 돋보이는 티셔츠와 삭스를 화이트로 맞춰 연출했습니다. 핑크와 화이트의 조합 덕분에 두 배로 더 산뜻하고 화사한 무드가 묻어납니다.
#6 PINK SOCKS
김나영 패션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키 액세서리를 꼽자면? 스타일링의 재미를 더하고 시선이 한 번 더 머물도록 이끄는 매력의 양말입니다. 컬러부터 소재까지 다양한 타입의 양말을 슈즈와 매치해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올 화이트 컬러의 스니커즈나 화이트 혹은 블랙 로퍼에도 핑크 삭스를 더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습니다.
#7 PINK BAG
핑크 컬러의 패션템 중 기분 전환에 가장 유용한 액세서리는 단연코 가방일 겁니다. 샴페인 골드 체인의 샤넬 미니 백부터 홀리데이 무드가 느껴지는 프라다의 네트 백, 차분한 인디 핑크 컬러의 디올 D-조이 백 등.
이처럼 김나영의 룩을 때론 쾌활하게, 때론 차분하게 만드는 액세서리 역시 핑크 백입니다. 올봄 스타일링에 명료한 악센트가 필요하다면 김나영의 룩에서 얻은 힌트로 핑크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포토
- 김나영 인스타그램 @nayoungkeem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