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는 공식!

2023.04.25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는 공식!

봄여름에는 무심하게 셔츠 한 장만 툭 걸치고 싶을 때가 있죠. 오늘 소개하는 셔츠는 기본 중의 기본,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입니다.

With Denim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을 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데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셔츠와 비슷한 컬러의 팬츠만 골라도, 스타일링을 거의 마무리할 수 있죠. 여기에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다양한데요. 셀럽들의 리얼웨이 룩에서 힌트를 얻어볼까요?

@matildadjerf
@pernilleteisbaek

마틸다와 페르닐 모두 쿨한 컬러의 셔츠를 선택했습니다. 마틸다는 옥스퍼드 소재의 핀스트라이프 셔츠를 입었죠. 셔츠와 비슷한 톤의 데님 팬츠를 더한 뒤, 브라운 벨트를 더해 컬러 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페르닐 테이스백은 평소에도 파란색 아이템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보여주죠. 이날도 룩 전체를 블루로 뒤덮었습니다. 그레이 톤이 섞인 차분한 블루 컬러에 화이트 핀스트라이프가 적당한 간격으로 들어간 셔츠를 선택했는데요. 부츠컷 데님과 함께 톤 다운된 파란색 샌들을 매치했군요. 두 사람 다 튀지 않지만, 셔츠로 보여줄 수 있는 정제된 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With Ivory

@clairerose

중요한 회의가 있거나, 좀 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클레어 로즈의 셔츠 룩을 참고하세요. 흔히 남성복의 드레스 셔츠에 쓰이는 디테일과 소재를 선택한 클레어는 아이보리 컬러 트라우저를 매치했군요. 포멀하고 어두운 컬러의 로퍼로 마무리한 품격 있는 모습이죠. 그녀가 선택한 것처럼 칼라와 소매 배색의 셔츠를 선택한다면, 룩에 포멀한 매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Like a Dress

@hoskelsa

오버사이즈 셔츠 활용법, 바로 원피스처럼 연출하는 것입니다. 충분한 길이에 넉넉한 실루엣의 셔츠가 있다면, 어울리는 벨트 하나로 셔츠 드레스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엘사 호스크는 런던 스트라이프 셔츠를 선택하고, 벨트와 가방은 미니멀한 디자인을 골랐습니다. 셔츠에만 집중하도록 만들어, 셔츠 드레스의 매력이 배가되었죠!

Getty Images
Splash News

다가오는 여름에는 헤일리 비버와 지지 하디드처럼 데님 쇼츠와 함께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를 입어보는 건 어떨까요? 헤일리 비버처럼 쇼츠를 입고, 셔츠 단추를 적당히 풀어 뒤로 넘긴다면 오프숄더처럼 연출할 수 있죠. 좀 더 캐주얼하게, 톰보이 같은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면, 지지 하디드의 데님 팬츠 기장에 주목하세요. 미디를 선택해 귀엽고 러프한 모습이죠. 여기에 볼캡을 쓴다면 사랑스러운 무드까지 보탤 수 있을 거예요!

프리랜스 에디터
이사라
포토
Instagram, Splash News,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