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셀프케어 ‘에브리싱 샤워’
매일 하는 샤워, 좀 더 특별하게 즐길 순 없을까요? 팬데믹 이후 셀프 뷰티 케어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핀터레스트의 2023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샤워 루틴과 홈 스파 등에 대한 검색률이 급증했다고 해요.
틱톡에서 가장 핫한 뷰티 트렌드로 자리 잡은 ‘에브리싱 샤워(Everything Shower)’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요? 에브리싱 샤워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공들여 자신을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머리 감고 몸을 씻는 데서 발전해 두피 스크럽, 헤어 마스크, 면도, 피부 각질 제거 등 샤워 전후로 하는 셀프케어를 의미하죠. 마음을 깨끗하게 리셋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시간이 좀 걸릴 수는 있지만, 최고의 자기 관리 방법 중 하나인 셈입니다.
에브리싱 샤워의 루틴은 다양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감기
–헤어 마스크
–제모
–세수
–얼굴 스크럽과 마스크
–립 스크럽
–보디 스크럽
–손톱 관리
–모이스처라이저 바르기
먼저 욕실을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보세요. 좋아하는 음악을 틀거나 향초를 켜도 좋겠죠. 헤어와 스킨케어 제품을 준비한 후 머리를 감고 헤어 마스크를 합니다. 이후 팔다리, 비키니 라인 등을 제모하고 샤워합니다. 이때 보디 스크럽 단계를 추가합니다. 샤워 후 다음 단계가 시작되는데요, 얼굴에 마스크를 얹은 후 손톱을 깔끔하게 다듬고 몸에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 수분을 보충하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단계를 추가하거나 덜어내도 됩니다.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샤워할 때 물은 너무 뜨겁지 않게, 샤워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씻어내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에브리싱 샤워를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시간을 들여 시도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왠지 모르게 피곤하고 기운이 빠지는 날, 나를 위해 잠시 시간을 내보는 건 어떨까요? 다만 단계가 너무 많아지면 도중에 지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포토
- Unsplash
추천기사
-
웰니스
지구상 피부 노화가 가장 느리다는 덴마크 여성들의 7가지 습관
2024.11.16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제니가 몸과 마음을 리셋하는 법, ‘콜드 플런지’
2024.11.13by 오기쁨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웰니스
행복하고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의 9가지 특징
2024.11.24by 장성실, 황혜원,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웰니스
오래 행복한 커플의 공통점, 5:1 법칙!
2024.12.07by 윤혜선, Alice Rosat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