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트렌드, 리본! 가장 먼저 봐야 할 브랜드는? #명품입문템
러블리의 상징인 리본은 현재 패션계의 가장 큰 트렌드입니다. 헤어부터 슈즈까지, 셀럽과 인플루언서의 패션에서 늘 리본을 찾아볼 수 있죠. 지난 2023 F/W 시즌 여러 브랜드의 런웨이에서도 리본 디테일이 눈에 띄었는데요. 길게 늘어뜨린 얇은 리본부터 큼지막한 보우 장식까지, 다양한 리본이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이런 리본 디테일의 원조 격인 브랜드, 페라가모의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페라가모는 1970년대부터 리본을 하우스의 상징처럼 사용했습니다. 브랜드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신발인 ‘바라 슈즈’는 1978년에 탄생해 지금까지도 스테디셀러로 활약하고 있죠. 바라 슈즈에는 금속 버클 사이에 리본이 들어간 ‘바라 보우’가 얹혀 있는데요. 이 특별한 리본 덕에 바라 슈즈는 하우스의 시그니처가 된 것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구두 중 하나라는 타이틀까지 얻었죠.
리본은 지금 가장 큰 트렌드인 동시에 스타일링하기 까다로운 아이템입니다. 어떤 리본을 착용하냐에 따라 과하거나 가벼워 보일 수 있으니까요. 페라가모의 바라 보우는 언제나 품위를 유지할 수 있는 리본입니다. 공식 석상에서 바라 슈즈를 흔히 볼 수 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하죠.
페라가모의 대표적인 리본 디자인 ‘바라 보우’ 유니버스는 신발과 가방, 지갑을 넘어 헤어 액세서리와 주얼리 아이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특히 오늘 추천하는 ‘바라 카드 지갑’은 로맨틱하면서 콤팩트한 실용성까지 갖췄습니다. 해머드 카프 스킨을 사용해 부드러운 지갑 앞면에는 아이코닉한 바라 보우가 귀여운 사이즈로 들어 있죠. 반대편에는 카드나 신분증을 넣을 수 있는 엑스트라 포켓이 있어, 지갑을 열지 않아도 편리하게 카드를 꺼낼 수 있습니다. 컬러도 레드, 에메랄드, 코랄, 그리고 블랙까지 네 종류가 있죠.
지갑 외에도 추천하는 아이템도 있는데요. 페라가모의 헤어밴드와 브레이슬릿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바라 보우 리본 장식이 달려 있어 심플하면서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죠. 특별한 날, 단정하고도 신경 쓴 티를 제대로 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포토
- Courtesy Photos, Instagram
추천기사
-
푸드
지금 전 세계 미식가들이 주목하는 나라, 아르메니아의 여성 셰프 5인
2024.12.07by 류가영
-
셀러브리티 스타일
셀럽들의 겨울 데일리 룩에서 빠지지 않는 '이것', 12월 넷째 주의 패션 인스타그램
2024.12.23by 이정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달콤한 미디스커트, 키이라 나이틀리처럼 기강 잡기
2024.12.19by 황혜원
-
엔터테인먼트
킬리언 머피가 제작·주연한 크리스마스 영화
2024.12.05by 김나랑
-
셀러브리티 스타일
촌스러워도 좋아! 올겨울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줄 '그랜마코어'
2024.12.20by 주현욱
-
패션 뉴스
마르탱 마르지엘라 초기 컬렉션이 경매에 나온다
2024.12.17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