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프라마의 대표 닐스 스트뢰예르 크리스토페르센의 코펜하겐 #CityPOV

2023.06.26

프라마의 대표 닐스 스트뢰예르 크리스토페르센의 코펜하겐 #CityPOV

City Point of View 는 디자인, 요리, 패션, 아트 등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영구적이고 지속 가능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프라마. 브랜드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닐스 스트뢰예르 크리스토페르센은 나무, 철, 가죽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소박한 생활과 내면의 고요함,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그가 살고 있는 도시, 코펜하겐에 대해 물었습니다.

코펜하겐은 어떤 도시인가요?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코펜하겐에서 살기 시작했습니다. 올해로 꼭 20년이 됐군요. 제가 느끼는 코펜하겐은 평화롭고 차분한 도시입니다. 세계의 다른 대도시와 비교해 가끔 이곳을 하나의 ‘커다란 이웃’이나 ‘마을’이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코펜하겐의 매력은 공원이나 광장처럼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공장소가 아주 많고 여름에는 쉽게 물에 뛰어들어 수영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엔 사우나 경험과 더불어 겨울에도 입수를 하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했죠! 통근이 쉬워 편리한 도시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코펜하겐은 언제나 역동적이고 자유롭습니다. 도시는 작지만 결코 지루할 틈이 없죠.

코펜하겐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코펜하겐에 적용할 수 있는 은유는 이곳이 레스토랑에서 최고의 메뉴를 조금씩 맛볼 수 있게 만든 테이스팅 메뉴와 같다는 것입니다. 예술, 음악, 건축, 디자인, 음악, 패션에 관한 모든 것이 존재하는 곳이죠. 물론 특정 범주에서 매우 깊이 있는 경험을 원한다면 간혹 한계에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코펜하겐에서 삶의 속도는 상당히 여유롭고, 일반적으로 민주적입니다. 지난 10년간 이전보다 훨씬 국제적인 면모를 갖추었고, 아시아와 미국, 유럽 남부를 쉽게 여행할 수 있는 위치에서 훌륭한 베이스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코펜하겐에서 가장 사랑하는 공간 5

The David Collection

Instagram @thedavidcollection_

프라마 매장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뮤지엄 다비드 컬렉션을 즐겨 찾습니다. 이곳은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방대한 이슬람 예술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죠. 덴마크의 변호사이자 사업가 크리스티안 루드비그 다비드가 한때 거주한 건물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다양한 예술품과 공예품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곤 합니다.

Bird

Courtesy of Bird

코펜하겐에서 찾기 힘든 음악과 칵테일을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의 바입니다. 로컬 피플이 자주 찾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이죠.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감미로운 클래식과 재즈 음악이 아담한 공간을 가득 채우며, 최소한의 재료를 사용해 강렬하면서도 균형 잡힌 맛의 칵테일을 선보입니다.

Baka d’ Busk

Instagram @baka.d.busk

스스로를 ‘플랜트 보이즈’라고 일컫는 6명의 친구들이 2018년 함께 오픈한 공간으로 채소 요리에 중점을 둔 레스토랑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듯 재미있고 독창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최대한 바나 주방이 잘 보이는 테이블에 앉기를 추천합니다. 젊고 혁신적인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컨셉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Juno the Bakery

Instagram @juno_the_bakery

외스테르브로(Østerbro)의 주노 베이커리에서는 훌륭한 페이스트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노 베이커리의 대표인 에밀, 니나 부부와 함께 프라마 팀이 직접 인테리어와 건축을 맡았죠.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으로 가득 찬 공간입니다.

Frama

2014년 프라마는 1878년에 설립된 세인트 폴스 아포테크(St. Pauls Apotek)라는 약국이 있던 자리로 이전한 이래, 계속 공간을 변화시켜왔습니다. 프라마의 조명과 가구, 뷰티, 도서를 아우르는 전체 컬렉션이 새로운 모습으로 전시되고 있죠. 2019년부터는 현장에서 모든 것을 직접 요리하는 음식, 베이커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식당 아포테크 57(Apotek 57)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라마 스토어와 바로 이어지는 공간으로 인테리어와 훌륭한 음식을 함께 즐기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포토
Courtesy of Fram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