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만 해도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슈즈
지금 셀럽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그저 신는 것만으로 다리가 배는 길어 보이는, 네이키드 슈즈가 그 주인공이죠. 신데렐라의 유리 구두처럼 발 모양이 훤히 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PVC, 메시 같은 투명한 소재 덕에 자연스럽게 드러난 발등은 더 늘씬한 비율을 이뤄냅니다. 화려한 디자인에 의존하지 않고 맨발 자체의 아름다움을 미니멀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고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그저 신는 것만으로 길쭉한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다는 거죠. 원래부터 그랬던 것처럼요. 지난 2023 S/S 컬렉션에서는 발렌티노, 로에베, 시몬 로샤 등 잔뼈 굵은 하우스에서 나란히 내놓았는데요. 하우스 불문 모두 네이키드 슈즈의 장점을 백분 활용한 스타일을 보여준 덕분에 트렌드의 반열에 순탄하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네이키드 힐은 눈에 보이는 건 까치발을 살짝 든 것 같은 맨발뿐이니 스타일링 고민을 따로 할 필요도 없습니다. 청바지부터 드레스까지, 안 어울리는 곳이 없다는 이야기죠. 셀럽들의 룩을 살펴보면 그 의심을 거둘 수 있을 겁니다.

퍼렐의 루이 비통 컬렉션에 레깅스를 입고 등장한 킴 카다시안. 실루엣이 발목에서 뚝 끊기곤 하는 레깅스의 고질적인 단점을 네이키드 힐 하나로 시원하게 해결했습니다.



앞선 런웨이 룩에서 눈치챘겠지만 미니 드레스는 네이키드 슈즈와 제법 죽이 잘 맞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에바 롱고리아는 드레이프와 컷아웃 디테일이 가미된 미니 드레스를, 헤일리 비버는 나이트 아웃 룩으로 제격인 메탈릭 드레스를 입었는데요. 여기에 둘 다 발가락이 빼꼼 보이는 뮬 스타일의 슈즈를 선택했군요. 페디큐어 하는 재미가 쏠쏠하겠습니다. 뾰족한 앞코에 주얼리 장식이 달린 켄달 제너의 슈즈라면 그 자체로 포인트가 되어줄 테고요.


의외의 매력은 오피스 스타일에서 발휘됩니다. 각 잡힌 아이템일수록 맨발의 우아함을 더 극적으로 뽐낼 수 있거든요. 켄달 제너와 미셸 살라스(Michelle Salas)의 룩을 보면 스커트와 팬츠를 가리지 않고 매끈한 마무리가 되어준다는 걸 알 수 있죠.

로살리아는 리얼웨이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무대의상에나 어울릴 법한 두꺼운 플랫폼 슈즈를 화이트 셔츠와 트랙 팬츠의 간결하고 캐주얼한 옷차림에 매치했죠. 덕분에 맨발이었지만 어떤 슈즈보다 재미있는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 포토
- Courtesy Photos, Splash News, Instagram
추천기사
-
패션 화보
민니, "고난을 통해 성장한다는 말, 저는 ‘완전’ 믿어요”
2025.02.20by 신은지, 류가영
-
Lifestyle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과 함께한 네스프레소의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캠페인
2025.01.15by 서명희
-
패션 트렌드
봄바람 살랑이면 무조건 예뻐 보일 이 컬러!
2025.02.20by 황혜원
-
웰니스
혈당 스파이크를 막고, 피부 진정, 항염 효과까지 있는 ‘이 식품’
2025.02.08by 김초롱, Beatrice Zocchi
-
패션 화보
채영, "개성이 강한 멤버로 보일 것 같아요"
2025.02.21by 김다혜, 류가영
-
패션 화보
연아와 해린이 창조한 시너지
2025.02.19by 가남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