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을 빨리 기르고 싶다면!
가볍고 쿨한 단발머리와 찰랑이는 긴 머리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영원한 난제입니다. 짧게 자르면 긴 머리가 예뻐 보이고, 길 때는 짧은 머리가 그렇게 탐이 날 수가 없죠.
충동에 휩싸여 단발로 잘랐는데, 후회가 된다면? 머리를 열심히 기르는 수밖에 없습니다. 흔히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된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이는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실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도록 하는 데는 답이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도움이 되는 팁이 있을 뿐이죠.
가장 중요한 건 두피 건강! 건강한 두피는 모근이 자라는 토양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식물이 좋은 흙에서 잘 자라듯 머리카락도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에서 빠르게 자랍니다. 세심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 마사지 등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죠.
두 번째 팁은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푸석해지고 자라는 속도도 느려지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달걀, 닭 가슴살, 오트밀, 우유, 땅콩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먹으면 찰랑이는 머릿결까지 챙길 수 있어요.
마지막은 수분 섭취입니다. 수분과 모발 성장 속도가 직접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물은 건조한 두피를 촉촉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두피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포토
- Instagram, Unsplash
추천기사
-
Beauty
MY FIRST LUXURY
2024.11.04by 최보경
-
웰니스
연결의 힘 보여줄 룰루레몬의 ‘Together We Grow’ 캠페인
2024.09.10by 황혜원
-
웰니스
머리카락 자연 건조할 때 알면 좋은 소소한 팁
2024.10.29by 오기쁨
-
웰니스
영양학자가 말하는 설탕 과잉 섭취 징후 5
2024.10.18by 황혜원, Philipp Wehsack
-
웰니스
매일 딱 두 알! 우리가 브라질너트를 먹어야 하는 이유
2024.10.05by 김초롱,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월요일 저녁 식사가 중요한 이유
2024.11.04by 황혜원,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