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시크한 맨 손톱의 시대! 관리는 어떻게?

2023.07.27

시크한 맨 손톱의 시대! 관리는 어떻게?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는 맨 손톱의 매력이 올여름을 점령했습니다. ‘노니큐어’ 혹은 ‘네이키드 네일’로도 불리는데요. 맨 손톱을 그대로 보여주거나, 투명 매니큐어 혹은 스킨 컬러 매니큐어로 연출한 스타일을 말합니다.

@emmaroberts

깨끗하게 손질한 손톱 위로 분홍빛이 감도는 살색이 비치면 순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마저 듭니다. 마치 잡티 하나 없는 고운 피부나 윤기 흐르는 머릿결처럼요.

@jennierubyjane

하지만 맨 손톱이라고 해서 그저 손톱을 깎기만 하면 안 됩니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손톱을 완성하는 팁을 참고하세요.

손톱은 세수나 샤워를 한 후에 깎으면 원하는 모양대로 잘 깎입니다. 손톱은 피부보다 훨씬 많은 수분을 흡수해 말랑말랑해지기 때문이죠. 특히 평소 손톱이 잘 부러지거나 갈라지는 경우, 샤워 후에 깎으면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손톱은 짧게 깎더라도 최소 1mm는 남겨야 손톱 밑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노니큐어는 짧은 손톱이 더 예쁘답니다! 손톱이 길수록 손톱 밑에 더 많은 세균이 득실거린다는 사실도 기억하세요.

네이키드 네일을 유지할 때 키포인트는 각질 없는 깨끗한 손톱입니다. 흔히 손톱과 피부 사이에 있는 큐티클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큐티클은 손톱을 보호하고 손톱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과하게 제거하다가 오히려 상처가 생기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어요. 큐티클은 전용 오일이나 크림으로 불린 후 밀대를 이용해 손톱 바깥쪽으로 살짝 밀어 정리하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포토
Instagram,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