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체형별 최고의 청바지 선택법
올해는 어떤 청바지를 입어도 트렌디했습니다. 헐렁한 배기 진이나 맘 진, 얇은 슬림 핏이나 스트레이트 청바지도 모두 트렌디한 청바지였죠. ‘불태워버릴 거야 스키니 진!!’이라며 화형 퍼포먼스를 한 게 불과 몇 년 전인데, 스키니 진을 입는 사람들도 종종 마주치죠. 모든 청바지를 감싸 안아준 덕분에 체형에 따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고를 수 있게 된 것도 올해의 성과입니다.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전, 자신에게 잘 맞는 청바지를 미리 골라볼까요? 가장 예쁜 걸 가장 예쁠 때 입어보자고요!
체형에 따른 2023년 가을 데님 트렌드
슬림 핏 청바지
체구가 작다면 슬림한 청바지가 실루엣을 길어 보이도록 해주는 데 이상적입니다. 스키니 진처럼 발목을 드러내면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가 발휘됩니다. 키가 작은 사람은 부츠컷이나 플레어 팬츠를 피하세요!
로우 라이즈 청바지
2000년대 모든 트렌드와 함께 컴백했던 로우 라이즈 진은 엉덩이를 부풀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푸시업 효과를 주기에 제격입니다.
하이 웨이스트 청바지
반면 엉덩이가 큰 사람들은 하이 웨이스트 진을 입으면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줄어들고 배와 허벅지 모양이 예뻐 보입니다. 이 바지는 키가 크든 작든, 날씬하든 둥그스름하든 상관없이 몸매를 돋보이게 해줍니다.
스트레이트 청바지
스트레이트 진은 비교적 안전한 아이템이죠. 통이 좁지도 넓지도 않은 일자형은 심하게 굴곡지지 않은 모든 체형에 어울리는 핏을 자랑합니다.
보이 프렌드 청바지
반대로 보이 프렌드 청바지는 모든 체형에 잘 어울리지만, 특히 곡선이 두드러지고 둥글거나 넓은 엉덩이를 지닌 몸매에 더욱 매력적입니다.
부츠컷 청바지
나팔바지라고도 불리는 부츠컷. 1970년대의 아이콘인 이 바지는 무릎을 꽉 조이고 밑단이 벌어지는 컷이 특징으로 긴 다리를 과시하기에 아주 이상적이죠!
루스 핏 청바지
통이 넓은 루스 핏 청바지는 마른 몸이 고민인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기억해야 할 팁이 있다면, 헐렁한 청바지에는 꼭 맞는 상의를 선택하라는 것! 헐렁한 상의와 매치할 때는 크롭트 기장으로 입어보세요.
- 포토
- 각 인스타그램,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