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듄: 파트 2’ 개봉일, 마침내 확정

2023.08.29

‘듄: 파트 2’ 개봉일, 마침내 확정

영화 <듄: 파트 2>가 마침내 개봉일을 확정했습니다. 2021년 <듄> 파트 1이 공개된 후 많은 이들이 <듄: 파트 2>를 기다려왔는데요, 여러 차례 연기한 끝에 드디어 개봉일이 정해졌습니다.

Warner Bros. Pictures

워너 브라더스 측은 29일 <듄: 파트 2>의 개봉일을 공개했습니다. 2024년 2월 28일, 마침내 파트 2가 찾아옵니다. <듄>을 기다려온 영화 팬들도,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의 팬들도 모두 기다리던 소식이죠. 

<듄>은 1965년 발표된 프랭크 허버트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방대한 서사를 담고 있습니다. 먼 미래, 사막 행성 ‘아라키스’를 배경으로, 은하계에서 가장 귀한 물질을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티모시 샬라메는 극 중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 ‘폴’ 역을, 젠데이아는 조력자 ‘챠니’ 역을 맡아 전 우주를 구원할 존재로 활약합니다. <듄: 파트 2>에는 플로렌스 퓨, 오스틴 버틀러, 레아 세이두 등이 새롭게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Warner Bros. Pictures

지난 1984년 데이비드 린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지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을 맡아 2021년 개봉한 <듄>은 세계적으로 호평받았습니다. <듄>은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제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3관왕을,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촬영상, 편집상을 비롯해 6관왕을 차지하며 상을 휩쓸었죠.

<듄: 파트 2>는 당초 오는 10월 20일 개봉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할리우드의 배우 노조(SAG-AFTRA), 미국작가조합(WGA)의 파업으로 개봉이 수차례 연기됐습니다. 개봉일이 계속 늦춰지자 아쉬움도 컸는데요, 마침내 개봉일을 확정하면서 즐거운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포토
Warner Bros. Pictur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