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가을까지! 두고두고 참고하기 좋은 블랙 & 화이트 룩
우리 옷장을 책임지는 심플한 기본템을 근사하게 소화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코펜하겐 베이스의 워너비 인플루언서이자 주얼리 브랜드 리에 스튜디오를 이끄는 아말리(Amalie) & 세실리(Cecilie) 무스가르 자매! 돌려 입기의 고수인 자매의 스타일링 중 이 계절에 참고하기 좋은 블랙 & 화이트 룩을 모았습니다.
의(衣) 생활에서 꼭 필요한 기본템을 꼽자면 화이트 혹은 블랙 티셔츠를 빼놓을 수 없겠죠.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핏과 탄탄한 소재를 자랑하는 베이식 티셔츠는 1년 내내, 사계절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그렇다면 무스가르 자매의 티셔츠 스타일링을 살펴볼까요? 먼저 아말리는 블랙 티셔츠에 크림 화이트 컬러의 에크루 데님을 매치해 미니멀한 데일리 룩을 완성했어요. 빅 사이즈의 올드 셀린느 백과 블랙 선글라스로 룩을 마무리해 시크한 매력을 더해줬죠. 세실리는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 소재의 버뮤다 팬츠를 매치했는데요. 볼드한 골드 주얼리를 레이어링해 존재감이 느껴지도록 연출했습니다.
블랙 슬리브리스 톱은 하나만 입어도, 이너웨어로 활용해도 좋은 베이식 아이템입니다. ‘처서 매직’을 느낄 수 있는 요즘, 슬리브리스 톱을 어떻게 스타일링할지 고민이라면 이렇게 입어보세요. 블랙 슬리브리스 톱에 워크 웨어 무드의 화이트 카고 팬츠를 매치하고 포근한 그레이 터틀넥을 숄처럼 연출해보는 거죠. 두 번째 팁은? 셔츠와 함께하는 것! 아말리는 차분하고 정갈한 스탠더드 핏 베이지 셔츠를 블랙 톱과 화이트 데님에 매치했습니다. 이처럼 블랙 & 화이트 톤과 잘 어울리는 솔리드 컬러의 셔츠를 더해보길 추천해요.
가을에 들어서기 시작하는 시기에는 블랙 슬리브리스 톱을 블랙 니트로 바꿔보세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블랙 크루넥 니트에 가볍고 산뜻한 코튼 팬츠를 배치한 아말리의 룩처럼 말이죠. 무게감이 느껴지는 니트와 가벼운 팬츠가 만나 적절한 밸런스를 이룹니다. 또 가느다란 레더 벨트부터 손목시계, 샌들 등 룩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액세서리 역시 블랙으로 통일한 스타일링도 눈여겨보세요!
몸에 착 감기는 슬림 핏 블랙 티셔츠에 스트레이트 핏 화이트 데님을 매치한 아말리. 텍스처가 느껴지는 라이트 그레이 톤 블레이저로 초가을에 시도하면 좋을 근사한 룩을 선보였습니다. 블랙 & 화이트 톤의 아이템을 매치하고 그레이나 네이비, 어스 톤 등의 아우터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게 아말리의 스타일 룰 중 하나죠. 또 브릭 레드 톤의 숄더백을 든 것처럼 컬러 포인트 액세서리를 더하는 것도 스타일링에 재미를 줍니다.
아르켓이나 자라, 망고 등 SPA 브랜드에서 자주 포착할 수 있는 실키한 소재의 슬릿 스커트는 세실리의 ‘최애템’ 중 하나죠. 세실리의 룩에서 영감을 얻어 화이트 리넨 셔츠와 멜론 컬러의 쇼퍼 백으로 싱그러운 룩을 연출하거나 슬리브리스 톱에 오버사이즈 핏 아이보리 셔츠를 더해 보이시하고 시크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세요!
날씨가 좀 더 선선해진다면, 블랙 스커트 룩에 블레이저를 더해보길 추천해요.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드레시한 턱시도 재킷이나 우아한 드레이프드 블레이저 대신 보이프렌드 핏의 싱글 버튼 재킷으로 모던하고 쿨한 매력을 발산하는 것. 화이트 톱에 블랙 코튼 스커트를 매치하고 미니멀한 블랙 재킷을 매치한 아말리의 룩을 참고해보세요. 얇고 가느다랗거나 묵직한 존재감이 느껴지는 실버 주얼리를 자유롭게 매치해 룩을 리드미컬하게 조율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위의 룩보다 좀 더 우아하고 페미닌한 무드를 원한다면 코튼 대신 실크로 스커트의 소재를 바꿔보세요. 클린한 화이트 티셔츠에 실크 스커트를 매치하고 블랙 재킷을 더하면 손쉽게 근사한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실크 스카프를 헤어 액세서리로 활용해 깔끔한 업두 헤어를 연출한 것도 룩의 무드와 잘 어울리죠?
가을이 찾아올 무렵 시도해보면 좋을 스타일링을 하나 더 소개할게요. ‘골지’라고도 불리는 립 소재의 화이트 슬리브리스 톱에 실크 스커트와 블레이저를 매치하고 솔리드 컬러의 니트를 숄처럼 둘러주면 스타일링 완료!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두툼하고 묵직한 니트가 아니라 걸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뿐한 니트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니트 컬러의 경우 오트밀이나 크림 화이트, 라이트 그레이처럼 모노톤 룩을 좀 더 화사하게 만들어줄 톤을 추천해요.
옷 입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계절, 가을! 이번 가을에 도전해보면 좋을 스타일링 중 하나가 따뜻한 아우터와 함께 맨 다리로 쇼츠 혹은 스커트를 입는 것입니다. 세실리의 룩이 바로 그 예시죠. 화이트 티셔츠와 블랙 블레이저 조합에 러프한 커팅이 돋보이는 데님을 매치했는데요. 이처럼 블랙 & 화이트 룩의 찰떡궁합 패션템으로 데님을 빼놓을 수 없죠. 또 와이드 라펠이 인상적인 블랙 캐미시어 코트에 중청 데님을 매치한 룩 역시 일상에서 시도해보면 좋을 스타일링입니다.
- 포토
- 각 인스타그램
추천기사
-
아트
위스키를 음미하는 편혜영의 단편소설 ‘그 골목의 향기’
2024.10.24by 김나랑, 류가영
-
셀러브리티 스타일
지금 입기 좋은 워크 재킷, 셀럽들의 코디법
2024.10.28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거꾸로 써야 제맛! 스타들의 볼캡 활용법
2024.10.24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셀럽에게 배우는 가을 하객 패션
2024.10.29by 주현욱
-
셀러브리티 스타일
셀럽들이 사랑하는 니트 톱에 스커트 조합
2024.10.28by 주현욱
-
웰니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피로 해소 야채!
2024.10.19by 김초롱, Ana Mora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