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올겨울 한 벌만 산다면 이 코트!

2023.09.13

올겨울 한 벌만 산다면 이 코트!

Splash News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특정 제품은 시대를 초월해 클래식이란 칭호를 얻죠. 빈티지 가죽 재킷, 리틀 블랙 드레스의 뒤를 이어, 몇 년 전 유행했던 헤링본 코트가 클래식이란 이름으로 올겨울에 다시 돌아옵니다.

사선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그래픽 패턴으로 시크한 룩을 연출하는 헤링본은 입는 즉시 패션 지수를 급상승시킵니다. 빅토리아 베컴이 레깅스와 하이힐에 매치한 짧은 버전의 클래식 코트는 헤링본은 길어야 한다는 편견을 깨부수죠. 헤일리 비버는 티셔츠에 청바지, 로퍼에 긴 오버사이즈 코트를 걸쳐 포멀한 스타일에만 어울리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Splash News
Getty Images

헤링본 코트는 2023 F/W 컬렉션에서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미는 남성복 컬렉션에서 미니멀한 디테일에 여유로운 실루엣이 돋보이는 헤링본 코트를 공개했죠. 미우치아 프라다 역시 종아리까지 오는 헤링본 코트를 공개했지만, 이목을 집중시킨 건 후디에 크롭트 헤링본 코트를 레이어링한 룩이었습니다. 지방시 또한 어깨가 넓고 박시한 헤링본 코트 안에 후디와 니트를 겹겹이 레이어링했고요.

Ami 2023 F/W RTW
Ami 2023 F/W RTW
Miu Miu 2023 F/W RTW
Givenchy 2023 F/W RTW

코트 자체에 집중한 JW앤더슨, 헤링본 토털 룩을 선택한 드리스 반 노튼, 그 어느 때보다 우아한 버전의 코트를 선보인 에르마노 설비노도 있죠.

JW Anderson 2023 F/W RTW
Dries Van Noten 2023 F/W RTW
Ermanno Scervino 2023 F/W RTW

유행을 타지 않고 착용하기 쉬운 헤링본 코트, 길면 시크해지고 짧으면 페미닌해지며 단독이든 레이어링 스타일이든 한 벌이면 올겨울 든든할 것 같죠?

올가을과 겨울에는 어떤 헤링본 코트를 선택할까요?

Splash News
Getty Images
  • 돌체앤가바나싱글 브레스티드 헤링본 알파카 울 혼방 코트

    구매하러 가기
포토
Getty Images, Splash New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