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호두? 지금 필요한 견과류 찾기
출출한 오후가 되면 간식 생각이 절로 납니다. 집이든 회사든 학교든, 누구나 하나쯤 마련해두고 있다는 ‘간식 창고’. 여러분의 창고에는 어떤 간식이 들어 있나요? 각종 과자와 젤리, 초콜릿으로 가득 찼다면 이제 견과류가 들어갈 공간도 마련해보세요.
견과류는 식물성 탄수화물과 섬유질,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간식으로 꼽힙니다. 오후에 몇 알만 먹어도 이른 저녁이 될 때까지 내내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죠. 당 덩어리 간식 대신 먹기 좋은 견과류를 소개합니다.
땅콩은 모든 견과류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집니다. 섬유질도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죠. 땅콩은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비오틴이 머리카락과 손톱 건강에도 영향을 줍니다.
견과류 하면 호두를 빼놓을 수 없죠. 호두는 뇌와 심장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 호두는 많은 양의 알파 리놀렌산을 함유해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는 비타민 E를 가득 품은 견과류죠. 비타민 E는 세포를 보호해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과 눈 건강,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도 좋아요.
혹시 화장실에서 오랜 시간 노력해야 하는 상태라면, 피스타치오를 추천합니다. 피스타치오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을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도 좋은 간식이죠.
오후만 되면 피로한가요? 그렇다면 캐슈너트를 먹어보세요. 철분과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쉽게 지치거나 피로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 포토
- Unsplash
추천기사
-
웰니스
영양학자가 말하는 설탕 과잉 섭취 징후 5
2024.10.18by 황혜원, Philipp Wehsack
-
웰니스
내가 매일 3개월 동안 콜라겐을 마신 결과
2024.08.12by 황혜원, Maria Goldbach
-
웰니스
일이 지루한 나머지 몸이 아플 때? 보어아웃 증후군!
2024.10.11by 황혜원, Mónica Heras
-
웰니스
엄정화의 부기 관리 팁, ‘독소 배출 3.3.3 루틴’
2024.10.08by 오기쁨
-
웰니스
연결의 힘 보여줄 룰루레몬의 ‘Together We Grow’ 캠페인
2024.09.10by 황혜원
-
웰니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죄책감 느끼지 않는 법
2024.08.30by 황혜원, María Quiles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