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 빛날 슈즈 트렌드!
실버의 활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월 열린 2023 F/W 컬렉션을 본 뒤 사람들은 일제히 ‘실버’와 ‘메탈’의 활약에 주목했습니다. 하지만 스파 브랜드의 한편을 차지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죠.
실버 슈즈는 본디 새해 파티나 스타들의 레드 카펫에만 어울리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스트리트 스타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컬러감은 아니었죠. 하지만 디자이너를 비롯해 패션 셀럽들이 실버 슈즈가 인기를 모을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트렌드 반열에 올라설 수 있을까요?
실버 컬러의 가방은 여름 내내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걸을 때마다 번쩍이는 메탈릭한 청바지의 인기를 보니 ‘실버’가 포인트 아이템이란 지위를 벗어나고자 한다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특히 운동화에만 국한되었던 실버 슈즈는 부츠와 펌프스, 샌들까지 영역을 확장했죠.
알렉산더 맥퀸의 그래픽 앵클부츠, 마린 세르의 더블 스트랩 샌들, 루도빅 드 생 세르냉의 Y2K 미학, MSGM의 발끝과 파코 라반의 보석 같은 룩, 로크의 클래식 펌프스까지 메탈릭한 색조는 어디서나 발견됩니다. 그 이유는? 무색의 스테인리스 스틸만큼 시크하고 착용하기 쉬운 컬러가 없기 때문입니다. 선뜻 이해가 가지 않지만 패션 셀럽들은 실버 슈즈가 무채색처럼 다양한 실루엣을 연출하기에 유용하다고 전했죠.
패션 위크 기간, 거리에서 발견한 실버 슈즈의 활약을 살펴보세요. 그들의 말이 조금 믿어지긴 합니다.
올가을부터 2024년까지 실버 트렌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앵클부츠와 펌프스에서 샌들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슈즈 스타일을 모아보았습니다.
- 포토
- Getty Images, Splash News,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