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가을에 필요한 액세서리는 딱 하나!

2023.10.02

가을에 필요한 액세서리는 딱 하나!

벨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허리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코트와 블레이저에 벨트를 두르고, 거리의 패션 피플은 벨트를 활용해 룩에 포인트를 주기 바쁘죠. 완연한 가을, 한 끗이 다른 스타일을 완성해줄 벨트 네 가지를 소개합니다.

웨스턴 벨트

Getty Images

본래 웨스턴 벨트는 카우보이의 전유물이었는데요. 장시간 말을 타야 했던 카우보이들은 데님을 꽉 조여줄 벨트가 필요했기 때문에 크고 두꺼운 버클을 선호했죠. 그런 이유에서 현재의 웨스턴 벨트 역시 시선을 잡아끄는 화려한 버클이 특징입니다. 꼭 데님을 고집할 필요도 없습니다. 엘사 호스크는 슬림핏의 수트 팬츠에 웨스턴 벨트를 매치했거든요. 때마침 프라다에서 프린지 디테일 드레스를 선보이며 웨스턴 스타일이 트렌드가 될 조짐을 보이니, 타이밍도 더없이 완벽하고요!

‘예술적인’ 벨트

Getty Images
Courtesy of Ferragamo
Courtesy of Loewe

웨스턴 벨트 특유의 빈티지 무드가 꺼려진다면? 정답은 조각품을 연상시키는 ‘예술적인’ 벨트입니다. ‘예술적인’ 벨트를 선보인 대표적인 브랜드는 페라가모와 로에베. 거대한 크기와 압도적인 존재감 덕에 그 자체로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볼드한 벨트를 스타일링할 때 유의할 점은? 난잡해 보이지 않도록, 톱과 팬츠 등은 깔끔하게 유지할 것! 가장 추천하는 룩은 멀끔한 수트입니다.

체인 벨트

Courtesy of Chanel
Courtesy of Chanel
Courtesy of Versace
Courtesy of Versace

샤넬부터 베르사체까지 여러 브랜드의 런웨이에 등장한 체인 벨트. 이 아이템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어떤 벨트보다 ‘액세서리’에 가깝다는 것인데요. 덕분에 어떤 옷과 매치해도 더없이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자그마한 백이 달린 체인 벨트를 선보인 샤넬처럼 다양한 버전이 존재한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죠.

Getty Images

맨살에 체인 벨트를 매치하는 스타일링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고급스러운 롱스커트에 체인 벨트를 더한다면 리얼웨이에도 적합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터드 벨트

Getty Images

셔츠나 롱 슬리브를 ‘넣입’ 했을 때 가장 빛을 발하는 벨트는? 스터드 벨트입니다. 적당히 그런지한 무드를 풍기면서도, 과하지 않은 포인트가 되거든요. 스터드 벨트를 스타일링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컬러입니다. 레더의 컬러는 물론 실버 컬러의 스터드 장식 역시 룩에 어우러져야 하거든요. 클레어 로즈는 톱과 팬츠를 화이트로 통일한 뒤, 스터드 벨트를 활용해 룩에 마침표를 찍었군요.

사진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