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공인한 체지방 감소, 노화 예방에 탁월한 이 음식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 체지방을 줄이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병아리콩입니다.
클라랑스(Clarins) 그룹 이사로 책 <내 몸에 좋은 음식(Belle dans mon assiette)>의 저자 올리비에 쿠르탱 클라랑스(Olivier Courtin-Clarins) 박사는 과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병아리콩의 이점을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이런 이점은 렌틸콩과 같은 다른 콩류에도 해당됩니다. 병아리콩이 지방 감소를 촉진하고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겁니다.
올리비에는 콩류를 섭취하면 체내 지방 비율이 줄어든다는 여섯 가지 임상 연구 결과를 언급합니다. 그는 “콩류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지 않고도 체중이 약간 감소합니다”라고 말했죠. 실제로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결론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렌틸콩 또한 병아리콩과 비슷한 영양 구조를 지니며,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동일한 이점이 있습니다.
섬유질과 노화
병아리콩에 함유된 다량의 섬유질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올리비에는 “10여 년간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을 가장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노화 속도가 두 배 정도 느려질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건강한 신경계
약사이자 영양학자인 파울라 마르틴 클라레스(Paula Martín Clarés)도 저서 <피부 건강은 먹는 음식에 달렸다(La salud de tu piel está en lo que comes)>에서 병아리콩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녀는 병아리콩이 단백질, 칼슘, 칼륨, 철분, 인, 마그네슘, 비타민 B6와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강조합니다. 또한 “체액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 체액 저류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소화 시스템을 조절하는 데도 좋습니다”라고 덧붙였죠. 게다가 신경계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촉진하는 역할도 합니다. 영양학자 베아트리스 라레아(Beatriz Larrea)는 병아리콩이 인체에 활력을 주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필수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병아리콩 식단에 포함시키기
물론 병아리콩의 체중 감량 효과는 조리법과 먹는 음식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베아트리스 라레아 박사는 병아리콩을 시리얼과 함께 섭취하면 단백질의 완전한 섭취가 가능하며, 여덟 가지 필수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다고 권장합니다.
올리비에 박사는 장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요리하기 전 2시간 동안 병아리콩을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또한 “거북하다면 물에 타임이나 해조류를 첨가해보세요”라고 제안했죠. 영양 코치 나탈리아 칼베트(Natàlia Calvet)는 병아리콩과 물, 기름 또는 약간의 소금만 들어 있고 불필요한 첨가물이 없는 통조림 식품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때는 조리하기 전 병아리콩을 잘 씻고 물기를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방법으로 병아리콩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1. 생채소와 함께 후무스로 즐기세요.
2. 베아트리스 라레아는 퀴노아, 채소, 시금치, 아보카도를 곁들인 샐러드를 제안했습니다.
3. 파올라 프레이레(Paola Freire)는 새우, 수제 육수, 후추, 마늘, 토마토에 병아리콩을 넣어 스튜로 만들어도 좋다고 했죠.
4. 향신료를 넣어 콩과 채소로 구운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관련기사
추천기사
-
웰니스
코끝 찡 알싸한 매운맛 뒤에 숨겨진 위력, 와사비의 효능
2025.01.04by 윤혜선, Alessandra Signorelli
-
웰니스
해외에서는 지금 '땅콩버터' 대신 '아몬드버터?!'
2024.12.07by 장성실, Jeanne Ballion
-
웰니스
2025년 아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건강 습관 5가지
2025.01.10by 안건호, Hannah Coates
-
웰니스
피부가 훅 늙기 전에! 겨울엔 냉 노화를 조심하세요
2025.01.02by 김초롱
-
웰니스
새 피부처럼! 피부가 맑아지는 디톡스 4
2025.01.08by 김초롱
-
웰니스
'골룸'이 되지 않기 위해 높여야 할, 수면의 질
2024.12.18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