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라거펠트의 샤넬 오뜨 꾸뛰르 컬렉션 252점, 경매 오른다
샤넬 오뜨 꾸뛰르 컬렉션의 중요한 순간을 소유하고 싶다면,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프랑스 사업가 무나 아유브(Mouna Ayoub)가 칼 라거펠트의 가장 기억에 남는 컬렉션 일부를 공개합니다.
아유브의 샤넬 오뜨 꾸뛰르 컬렉션 경매는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최고의 경매입니다. 그녀는 모리스 옥션과 손잡고 자신이 소유하던 칼 라거펠트의 샤넬 오뜨 꾸뛰르 컬렉션 252점을 경매에 내놓기로 했습니다.
아유브는 1만 점 이상의 꾸뛰르 컬렉션을 소유하고 있다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그녀는 1990년대 처음 샤넬 룩을 구입한 이래 꾸준히 꾸뛰르 컬렉션을 구매했습니다. 언제나 모델이 입고 등장한 착장을 전부 구매한 후 그대로 입어 브랜드가 선보이려는 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죠.
그녀는 미국 <보그> 인터뷰에서 “가끔은 단순히 컬렉션이 마음에 들어 전체 컬렉션을 사들였지만, 많은 작업과 창작 과정이 있었음을 보고 구매하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경매에 오를 샤넬 오뜨 꾸뛰르 컬렉션 제품은 대부분 1990년에서 2014년 사이에 제작된 피스로 의류와 벨트, 슈즈, 액세서리를 비롯해 다양한 드레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한 번도 착용하지 않아 새 제품 그대로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유브는 “과거 전남편과 결혼 생활을 하는 동안 팔다리, 목선이 드러나는 옷을 입지 못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기도 했죠.
옷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아유브가 소중한 꾸뛰르 제품을 경매에 내놓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판매 수익금을 통해 프랑스 여성의 권리 보장과 젊은 가정 폭력 피해자 지원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두 번째는 칼 라거펠트를 잘 모르는 세대가 오뜨 꾸뛰르 의상을 경험해보고 사랑에 빠졌으면 하는 바람에서입니다.
모리스 옥션은 11월 20일 파리에서 해당 피스를 판매합니다. 경매에 나온 더 많은 컬렉션은 여기에서 둘러보세요.
- 포토
- Getty Images, Maurice Auction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올해 내내 톱에서 발견될, 이 어여쁜 디테일
2025.01.14by 안건호
-
패션 트렌드
겨울 청바지는 카디건과 입어야 제맛! 지금 가장 세련된 조합 5
2025.01.13by 안건호, Lucrezia Malavolta
-
웰니스
2025년 아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건강 습관 5가지
2025.01.10by 안건호, Hannah Coates
-
패션 아이템
올해 데님 트렌드의 판도를 뒤흔들 의외의 아이템
2025.01.10by 안건호
-
Lifestyle
브랜드 앰배서더 김고은과 함께한 네스프레소의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캠페인
2025.01.15by 서명희
-
패션 뉴스
특별한 한정판 컬렉션 선보인 도자 캣
2025.01.14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