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평생 입을 수 있는 겨울 스테디셀러, 노르딕 스웨터!

2023.12.15

평생 입을 수 있는 겨울 스테디셀러, 노르딕 스웨터!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의 흐름에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노르딕 패턴이 대표적이죠. 북유럽의 한겨울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하얀 눈꽃, 눈이 켜켜이 쌓인 나무, 그 숲을 뛰노는 순록을 패턴으로 가져온 것인데요. 이번 겨울에도 여전히 사랑받는 노르딕 패턴 스웨터는 꽤 빈티지하지만, 함께하는 아이템에 따라 드레시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아래 스타일링을 통해 옷장에 하나쯤 갖고 있을 바로 그 스웨터를 입어보세요.

@nayoungkeem

한겨울 설원에서의 완벽한 착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초록, 보라, 흰색이 조화롭게 섞인 노르딕 스웨터에 패딩 팬츠와 양털 부츠까지. 올겨울 눈이 많이 내린 곳으로 놀러 갈 계획이라면 김나영처럼 사랑스러운 노르딕 스웨터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되도록이면 그녀처럼 화려한 색이 많이 섞인 스웨터를 입어야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thefashionguitar

가장 베이식한 룩을 보여준 샬롯. 베이지와 브라운 컬러가 오묘한 풀오버를 무심하게 걸친 모습이지만, 길이 등을 철저히 계산해 흰 티셔츠를 레이어드했죠. 전체적인 무드와 조화를 이루는 빈티지 데님 팬츠까지. 화려한 노르딕 스웨터가 부담스럽다면 잔잔한 패턴과 컬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nnelauremais
@valerie.kei

노르딕 스웨터와 스커트의 조합은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안나는 샌드 컬러의 스웨이드 미니스커트를, 발레리아는 브라운 컬러의 울 맥시스커트를 함께 입어 상반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죠. 니트와 스커트의 톤을 맞춘 것도 인상적이고요. 별다른 장식이나 액세서리를 더하지 않아 스웨터가 가진 매력에 시선이 집중됩니다.

@tinvcb

틴은 그녀다운 노르딕 스웨터 스타일링을 보여주었는데요. 평소에도 화려한 컬러를 잘 활용하는 그녀답게 마젠타 핑크 컬러의 비니와 머플러로 룩을 더 화려하게 만들었습니다. 새삼스러운 컬러를 선택하지 않고, 스웨터 안에 녹아들 수 있는 핑크 컬러를 선택한 그녀. 평범하지 않은 그래픽의 가방까지 더했지만, 빛나는 컬러 감각이 혼돈 속 질서를 만들었군요. 조금 캐주얼한 연말 파티에도 충분히 입을 수 있는 룩입니다.

@blancamiro
@rebeccaferrazwyatt

마음에 쏙 드는 노르딕 스웨터를 발견했다면 이들의 스타일링을 확인하세요. 스웨터 컬러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테니까요. 브라운, 블랙, 화이트가 섞인 스웨터를 선택한 블랑카 미로는 그 팔레트 안에서만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화려한 패턴을 잠재울 수 있는 차가운 느낌의 브라운 가죽 재킷으로 스웨터의 화려함을 감췄죠. 블랙 팬츠와 아이보리 컬러의 허리 장식까지 어느 것 하나 튀는 컬러가 없어 점잖은 모습입니다. 레베카 또한 블랙과 화이트 스웨터 아래 블랙 팬츠를 더했는데요. 심심할 수 있는 룩에 레드 가방으로 악센트를 더해 완벽한 연말 홀리데이 룩을 보여주었습니다.

포토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