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를 즐기는 이토록 다양한 방법
특유의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담긴 체크는 캐주얼한 패션 아이템의 단골 패턴으로 등장합니다. 더구나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무겁고 지루해지기 쉬운 무채색 일색의 겨울 분위기에 조금 더 특별함을 더해주죠. 경쾌한 무드가 가득한 체크 아이템으로 활기 넘치는 스타일링을 완성한 셀럽들의 룩을 확인해보세요.
가장 먼저 꺼내 들어야 할 아이템은 체크 재킷입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그 어떤 룩에도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거든요. 특히 컬러나 체크 패턴의 종류에 따라 클래식하거나 빈티지한 무드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네스는 복고풍의 청청 패션에 체크 퀼팅 재킷을 걸쳤는데요. 데님에 체크를 얹어 캐주얼함을 강조한 건 물론이고, 앙증맞은 레드 플라워가 새겨진 발라클라바로 귀여움을 추가하는 것 또한 잊지 않았습니다.
같은 디자인의 체크 재킷을 선택한 린다의 룩도 살펴보세요. 재킷과 스커트를 셋업으로 맞춰 입은 그녀는 이너로 착용한 카디건을 비롯해 헤어 리본과 삭스를 레드로 통일해 소녀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탁월한 스타일링 감각을 자랑하는 리타 몬테주마는 체크 패턴도 범상치 않게 연출합니다. 핫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울 소재의 체크 니트 톱과 함께 그린 체크 스커트를 함께 매치해 사랑스러움 가득한 룩을 만들어냈어요. 키치한 새우 모양 펜던트가 특징인 진주 목걸이를 더해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체크 룩을 완성했군요.
체크 패턴은 투박한 룩도 멋스럽게 만듭니다. 그중에서도 셔츠는 다른 아이템과 간편하게 레이어드가 가능해 스타일의 한 끗 차이를 주기 제격이죠. 두툼한 레더 재킷과 오버사이즈 데님 팬츠로 보이프렌드 핏을 연출한 소피아 코엘료는 그레이 컬러의 체크 셔츠를 허리춤에 묶어 룩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체크 패턴 아이템은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상반된 매력의 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가장 손쉽게 체크 패턴을 스타일링하는 방법은 바로 머플러예요. 엘사 호스크는 포근한 모피 소재의 이어머프 캡과 크롭트 시어링 재킷에 누구나 하나씩은 갖고 있을 법한 체크 머플러를 살포시 둘러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을 완성했어요. 톤온톤으로 레드 백을 매치한 것도 인상적이군요.
좀 더 과감한 체크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린제이의 룩을 참고하세요. 체크 패턴의 베레와 스커트를 활용해 체크에 체크를 더한 모습입니다. 여기에 베이식한 트렌치 코트와 톤 다운된 레그 워머로 너무 튈 수 있는 룩을 눌러주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겠군요.
이처럼 체크 아이템은 클래식한 비주얼부터 개성 넘치는 스타일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패턴의 형태나 컬러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매력도 지녔고요. 블랙, 그레이 등 채도가 낮은 모노톤 의상이 주를 이루는 겨울, 밋밋한 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체크 아이템을 눈여겨보세요.
- 포토
- 각 인스타그램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